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8 (일)

미국야생블루베리협회, 다양한 야생블루베리 메뉴 선보여


미국야생블루베리협회는 자연에서 자라는 야생블루베리를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지난 5일(화) 서울 신사동 고메갤러리에서 선보였다. 이날 미국 중서부/동북부 식품수출협회 한국사무소 박선민 이사와 신혜원 과장이 참석해 미국야생블루베리에 대해 소개했다.
발표를 맡은 신혜원 과장은 “야생블루베리는 미국 내에서 동북부지역에서만 유일하게 생산되며, 특히 미국 동부 최북단에 위치한 메인(Maine)주가 전 세계 최대 생산지”라며, “혹독한 추위와 빙하토에서 자라나는 야생블루베리는 사람이 심어서 재배하는 일반블루베리와 달리 천혜의 자연환경에서 대자연이 길러내는 프리미엄 블루베리”라고 전했다. 덧붙여 “일반블루베리보다 과실의 크기는 작지만, 작은 크기 때문에 안토시아닌 성분이 일반블루베리에 비해 2배 더 많다.”고 밝혔다.
야생블루베리의 수확시기는 7월 말부터 8월 말까지로 맛과 영양을 그대로 보존하기 위해 개별급속냉동 방식으로 상품화 된다. 냉동포장 된 야생블루베리는 품질의 변화 없이 2년 정도 냉동실에 보관해 다양한 음식의 재료로 활용할 수 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 고매갤러리 김재덕 셰프는 야생블루베리를 활용해 에이드, 스무디를 비롯해 스프, 티라미슈, 푸딩, 머핀, 샌드위치, 샐러드파스타, 쉬림프 샐러드 등을 선보였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