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11.19 (화)

프랑스 관광청, 프랑스 와인관광 소개하는 공식 웹사이트 개설

프랑스 와인관광에 대해 소개하는 공식 웹사이트 가 지난 2월 9일 개설됐다.
와인관광(Oenotourisme)은 와이너리와 와인저장고, 와인박물관 등 주요 와인 관광지를 방문하고, 시음회와 다양한 체험활동 등을 통해 프랑스 와인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담은 프랑스의 독특한 관광형태다.
프랑스 외무장관 로랑 파비우스(Laurent Fabious)는 웹사이트 오픈을 공식으로 알리는 기자간담회에서 프랑스의 와인 수출액은 (1140억 유로) 프랑스산 전투기 라팔 114대를 수출한 것과 맞먹는 액수라고 강조하며 프랑스 와인산업의 자부심을 나타냈다. 또한 그는 새로운 웹사이트를 통해 상품을 넘어서 하나의 문화로서 인식되고 있는 프랑스 와인의 다양한 면모를 전세계 관광객들에게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했다.
와인관광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 수는 2010년에 이미 3백만 명에 다다랐으며 외무장관은 2020년까지 4백만 명을 목표치로 보고 있다고 언급했다. 현재 와인관광을 이용하는 주요 외국관광객은 아시아인들과 미국인들로 매년 10% 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해당 사이트는 세계최대 호텔 연합인 Relais & Châteaux를 포함한 15개 후원사의 도움으로 만들어졌다.
새로 개설된 사이트는 영어와 프랑스어로 이용이 가능하며 프랑스 와인의 대표지역인 보르도, 부르고뉴, 알자스 등의 와이너리 관광정보와 축제, 이벤트들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