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어트 인터내셔널, Inc.(나스닥:MAR)이 ESG를 향한 회사의 노력을 강조하고 2025년 지속가능성과 사회적 영향 목표에 대한 성과를 조명한 ‘2024 서브 360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번 보고서는 2023년 12월 31일로 끝나는 연도의 데이터를 반영하고 있다.
올해 보고서에는 아시아 태평양(중화권 제외), 카리브해 및 라틴 아메리카,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 중국 대륙, 미국 및 캐나다에서 시행된 ESG 이니셔티브를 소개하고, 성과표 및 주요 지원 정보와 데이터를 담은 부록이 포함됐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사장 및 CEO, 앤서니 카푸아노(Anthony Capuano)는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사람들, 지역사회 그리고 지구를 돌보는 기본 원칙에 대해 지속적으로 초점을 맞춰왔으며, 이에 대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산하의 호텔들이 운영되는 여행지에서 좋은 변화를 이끄는 힘이 되기 위한 노력이 사업의 장기적인 성공과 직원 및 고객의 복지에 기여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회사는 보다 강건하고 포괄적이며 책임감 있는 여행 환경을 조성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지속가능성과 사회적 영향 플랫폼인 서브 360(Serve 360: Doing Good in Every Direction)은 유엔의 지속 가능 개발 목표를 지지하며, ‘세계를 보살피고’, ‘책임있는 운영을 지속하며’, ‘기회를 통해 역량을 강화하고’, ‘모두를 환영하며 인권을 증진하는’ 네 가지 주요 분야를 따라 회사의 ESG경영을 이끌어 가고 있다. 이번 보고서에는 지속 가능한 운영, 다양성과 포용성, 자원봉사 및 전 세계 메리어트 직원과 호텔이 주도하는 기타 ESG 활동과 관련된 회사의 노력에 대한 데이터 등 다양한 주제가 설명돼 있다.
보고서에 따르면, 기후 행동에 집중하기 위해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다음과 같은 조치를 이행했다. 먼저 2024년 4월, 과학 기반 감축 목표 이니셔티브(SBTi)와 함께 장, 단기 과학 기반 배출 감소 목표를 검증했다. 또한 회사의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충했다. 2023년 말 기준, 전 세계 1800개 이상의 메리어트 호텔에 7100개 이상의 전기차 충전기가 설치됐다.
아울러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기회를 확대하고 ‘서브 아워 월드(Serve Our World)’라는 핵심 가치를 실현하는 데 집중했으며 다음과 같은 성과를 이뤘다.
2023년 전 세계 지역 사회에서 310만 시간 이상의 자원봉사 활동을 진행했으며, 직원 자원 봉사의 경우2016년 이후로 총 1,210만 시간 이상을 기록했다. 한편 하와이 마우이에서 발생한 파괴적인 산불에 대응하여, 메리어트 재난 구호 기금, TakeCare 구호 기금, 메리어트 본보이 포인트 기부 및 호텔의 현금 및 현물 기부를 통해 약 550만 달러를 기부하여 복구를 위한 노력을 지원하고 피해를 입은 직원들에게 필수 물품을 제공했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2026년까지 전 세계에서 3000명 이상의 난민을 고용하기로 약속했다. 뿐만 아니라 인터넷 감시 재단(Internet Watch Foundation) 및 시스코(Cisco)와 협력해, 미국과 캐나다의 약 5천개의 매니지먼트 및 프랜차이즈 호텔에서 아동 성적 학대 자료가 포함된 웹사이트를 게스트 네트워크에서 차단하는 업계 최초의 이니셔티브를 시작했다.
한국의 경우 18개 메리어트 호텔은 올해 말까지 객실 내 플라스틱 생수병 대신 정수기를 설치할 예정이다. 현재 호텔 당 객실에서 사용하는 플라스틱 생수병은 월 평균 15000병으로, 18개 호텔에 정수기 설치가 완료될 경우 월간 약 2.9톤, 연간으로는 약 42톤에 이르는 엄청난 분량의 플라스틱을 줄일 수 있게 될 전망이다.
ESG를 향한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노력과 서브 360 및 관련 이니셔티브와 프로그램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www.Marriott.com/Serve360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