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의 최대 호텔 그룹 중 하나인 ‘하버 플라자 호텔 앤 리조트(HARBOUR PLAZA HOTELS & RESORTS)’가 지난 6월 11일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미디어 라운드테이블 및 만찬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팬데믹 이후 신규 호텔 오픈 등 새로운 모습으로 한국 시장에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통의 요지에 위치한 홍콩 정상급 4, 5성 호텔들
이날 행사에는 신규 개관한 ‘호텔 알렉산드라(Hotel Alexandra)’를 포함, 교통 인프라가 집중된 홍콩 주요 사이트에 위치한 5개 호텔의 세일즈 마케팅 담당자들이 참석해 각 호텔의 매력을 알렸다.
5성 호텔인 ‘하버 그랜드 구룡(HARBOUR GRAND KOWLOON)’은 967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지하철역 출구에서 도보로 3분 소요되며, 스타 페리 피어와도 연결돼 있어 호텔 이용객들은 페리를 통해 홍콩섬으로 갈 수도 있다. 국내 영화 <도둑들>(2012)의 촬영지로 유명한 인피니티 풀은 호텔의 자랑 중 하나다.
다양한 객실 타입을 보유하고 있는 ‘하버 플라자 8 디그리스(HAROUBR PLAZA 8 DEGREES)’는 시내 중심지를 오가는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어 편안한 이동이 가능하다. 과거 이 호텔의 근처에는 공항이 있었다. 비행기가 착륙할 때 8도의 각을 유지하면서 착륙한다고 해 ‘8 디그리스’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한편 호텔 이용객을 대상으로 쿠킹 클래스를 진행, 이용객들은 딤섬을 만들어 보는 체험을 통해 미식의 도시 ‘홍콩’을 경험할 수 있다.
빅토리아 하버를 객실에서 볼 수 있는 ‘구룡 호텔(The Kowloon Hotel)’은 약 790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25m 길이의 수영장을 갖추고 있으며, 컨벤션 센터로의 접근성이 좋고, 침사추이역 바로 위에 위치해 있어 이동이 매우 편리하며 한국 고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호텔이다.
정교한 프랑스 신고전주의와 현대적 요소가 혼합된 840개의 객실을 갖추고 있는 호텔 알렉산드라는 여행객들에게 시대를 초월한 우아함과 현대적인 편안함의 독특한 조화를 제공한다. 마카오에는 유럽피언 스타일의 호텔이 많지만, 홍콩에는 호텔 알렉산드라가 현재 유일한 루이 16세풍 프로퍼티다.
홍콩섬 동쪽에 위치한 ‘하버 프라자 노스포인트(HABOUR PLAZA NORTH POINT)’는 비즈니스, 레저, 단체를 위한 4성급 호텔이다. 간이 주방이 있는 스튜디오형 객실을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며, 홍콩전시박람회장으로의 접근성이 편리해 한국 방문객들의 투숙이 잦은 호텔이다.
엔데믹 맞아 한국 마케팅 사무소 다시 열어
홍콩에 11개의 호텔을 보유하고 있는 하버 플라자 호텔 앤 리조트(이하 하버 플라자)가 지난 2년간 신규 호텔을 오픈하고 개보수하며 한국 관광 시장에서의 더 많은 비즈니스 기회를 확보했다. 2021년 개관한 호텔 알렉산드라는 홍콩 노스포인트 하버 프런트에 위치해 있다. 하버 플라자는 중국 본토에서의 입지 또한 확대하며 2023년 5월 하버 플라자 메트로폴리탄 상하이와 메트로폴리탄 레지던스 상하이를 오픈했다.
주요 업계 파트너와 교류협력을 증진하고 한국 시장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관계를 구축하고자 하버 플라자는 한국 마케팅 사무소를 다시 열고 2023년 11월 박상호 한국사무소장을 임명했다. 박 소장은 “한국은 하버 플라자 호텔 그룹 모두에게 중요한 시장이다. 하버 플라자 호텔 앤 리조트의 한국 시장 점유율을 회복하고 높이기 위한 이니셔티브를 주도하고 있다. 주요 업계 파트너와 긴밀히 협력함으로써 입지를 강화할 수 있는 매력적인 프로모션과 전략을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MICE 부문을 활성화하고 기업 비즈니스 기회를 최적화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