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도 조만간 세계 최고의 관광 그룹 중 하나인 TUI(투이)그룹의 투이 호텔앤리조트 브랜드, ‘투이블루(TUI BLUE)’ 호텔을 만날 수 있다. 투이 호텔앤리조트는 전 세계 35개국에 424개 호텔을 보유하고 있는데, 객실 수만 14만 개 이상에 이른다. 그중 독특하고 진정한 경험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 여행객을 위해 탄생한 투이블루 호텔은 투이그룹의 글로벌 플래그십 호텔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
세계 최고의 관광 그룹, 투이그룹
독일에 본사를 두고 있는 투이그룹은 1200개의 여행사, 5개 항공사와 130여 대의 항공기, 400여 개의 호텔, 16개의 크루즈 선사, 선도적인 온라인 예약 플랫폼을 보유하며 180개 지역의 2700만 고객에게 잊을 수 없는 휴가를 제공하고 있는 세계 최고의 관광 그룹 중 하나다. 따라서 투이그룹은 글로벌 투어 및 액티비티 비즈니스, ‘TUI Musement’를 추진하며 투이그룹의 모든 서비스를 결합해 선뵈고 있다. 즉 경험(여행, 액티비티 및 어트랙션 티켓), 환승(공항, 호텔 및 항구 간 이동), 투어(숙박, 교통편, 체험 및 가이드가 포함된 다일 여행 일정)에 해당하는 모든 상품을 현지 팀이 소싱, 개발, 유통, 제공함으로써 투이그룹을 통한 고객들에게 여행의 높은 만족감을 선사하는 것이다.
투이그룹의 글로벌 플래그십 호텔 브랜드
투이블루
투이그룹에서 투어에 중점을 두고 있는 ‘숙박’ 부문은 투이 호텔앤리조트에서 책임진다. 투이 호텔앤리조트에는 다양성을 존중하는 12개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데, 그 가운데 경험 지향적인 라이프스타일 여행자를 위한 글로벌 호텔 브랜드, ‘투이블루’는 투이그룹의 적극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호텔 브랜드다.
전 세계에 100개 이상의 호텔을 보유하고 있으며 아시아, 중동 및 아프리카를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있는 투이블루는 현지 문화와 진정한 경험에 관심이 있는 성인, 가족 또는 휴가객 등 경험 지향적인 라이프스타일 여행객들에게 각자의 필요와 니즈에 맞춘 호텔 상품을 제공한다. 블루 가이드는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블루 앱은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액티비티를 마련함으로써 편안한 분위기에서의 엔터테인먼트부터 전체적인 피트니스 및 웰빙 프로그램, 다양한 여행에 이르기까지 모든 연령대를 위한 맞춤형 체험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투이블루 호텔은 정통 지역 요리를 비롯해 현지의 감성을 담은 음식 경험은 물론 고객 맞춤 식이 요법 등을 제공하고 있다.
독특하고 몰입감 넘치는 경험을 큐레이팅하는 것으로 유명한 투이블루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바로 투이그룹의 서비스를 패키지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과 현지에 대한 몰입이 강화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이다. 전 세계적에 선도적인 레저 호스피탈리티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투이블루 호텔, 우리나라에서도 빠른 시일내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INTERVIEW
투이블루, 투이그룹과 함께 완벽한 휴가 패키지 제공
- 투이 호텔앤리조트 아시아지역 판 후 덕 비즈니스 개발 이사 -
그동안의 이력이 궁금하다.
호텔업계에서 20년 가까이 경력을 쌓아오며, 각 호텔이 성공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강력한 영업 및 마케팅팀을 육성하는 데 기여해 왔다. 호텔 소피텔 달랏 팰리스에서 시작해 아코르, 베스트웨스턴, 파라다이스 그룹, 소비코 그룹, 노바 그룹이 설립 및 운영하는 여러 호텔과 리조트에서 다양한 직책을 맡은 바 있으며 현재는 최고의 글로벌 관광기업인 투이 의 일원으로서 아시아에서 호텔과 리조트를 확장하는 일을 주로 담당하고 있다.
투이블루 호텔 브랜드가 여타 브랜드와 차별화되는 점은 무엇인가?
투이블루는 개인화된 경험, 독특한 여행지, 현지 문화와 지속가능성에 대한 헌신에 중점을 둬 다른 호텔 브랜드와 차별화된다. 좀더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투이블루 호텔은 고객 맞춤화를 강조하며 고객 선호도에 따라 맞춤형 경험을 제공하는데, 여기에는 엄선된 액티비티, 식사 옵션, 현지 여행이 포함된다. 또한 호텔은 현지 업체와의 파트너십과 현지 식재료 소싱으로 현지 문화와 요리를 홍보, 게스트가 여행지에 몰입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친환경적인 건물 디자인부터 책임감 있는 관광 이니셔티브에 이르기까지 지속가능한 관광에 중점을 둔 투이블루 호텔이 다수 포지션돼 있어 환경을 생각하는 고객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투이블루는 바다 휴양지부터 도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여행지에 다채로운 호텔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어 여러 유형의 여행객과 선호도 또한 충족시키고 있다.
주로 가족 여행객을 대상으로 하는 투이블루는 어린이와 부모를 위한 시설과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어 가족 여행에 매력적이라는 평이다. 혁신적인 디자인과 편의시설로 전반적인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는 매력적인 환경을 조성하고 있는 투이블루는 투이그룹의 일원으로서 회사의 광범위한 여행 및 관광 전문성을 활용, 숙박, 항공편, 액티비티가 포함된 완벽한 휴가 패키지를 제공하고 있다.
투이블루 브랜드가 이러한 차별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파트너가 큰 모험에 도전할 수 있는 지원과 헌신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파트너와 지속적으로 신뢰를 구축하는데 주력한다. 또한 파트너가 성장할 수 있는 적절한 도구를 제공하고,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활용해 긍정적인 영향력을 전파하며 지역 사회를 특별하게 만드는 데 힘쓰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아시아 호텔 시장에 많은 변화가 있었다. 이에 대해 어떻게 보나?
코로나19 혼란 이후 여행 제한이 완화되고 국내 및 해외 여행 수요가 증가하면서 아시아 호텔산업이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인기 여행지를 중심으로 아시아 지역의 많은 국가에서 관광업이 다시 활기를 되찾고 있다. 특히 해외여행에 대한 우려로 내국인 관광객이 현지 명소를 탐방하면서 국내 관광이 증가했는데. 이는 호텔에 꾸준한 비즈니스 흐름을 제공했다. 호텔 부문에서는 지속가능성과 웰빙에 대한 중요성이 점점 더 강조되고 있다.
많은 호텔들이 환경을 생각하는 여행객을 유치하기 위해 친환경 활동을 채택하고, 웰니스 프로그램을 도입하며, 현지 소싱에 집중하고 있다. 호텔은 비대면 체크인, 모바일 앱 서비스, 강화된 청소 프로토콜 등 고객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점점 더 많은 기술을 활용하고 있으며, 이는 팬데믹 기간 동안 더욱 중요해졌다. 특히 주요 도심과 휴양지를 중심으로 고급 호텔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데 독특하고 고급스러운 경험을 추구하는 럭셔리 여행객들을 위해 럭셔리 브랜드 호텔 개발에 대한 투자가 늘고 있다. 눈에 띄는 곳으로 중국과 인도의 경우 도시화, 중산층의 증가, 레저 및 비즈니스 여행의 급증이 호텔산업 성장에 중요한 원동력이 되고 있다.
투이블루 호텔앤리조트의 경영 철학에 대해 이야기한다면?
고객 중심성, 지속가능한 성장, 혁신적 리더십을 중심으로 전개되며, 탁월한 서비스 제공, 환경 책임, 협업 파트너십 간의 균형을 보장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아시아에서 투이블루 호텔의 성장 계획을 설명해달라.
투이블루는 중국, 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말레이시아, 캄보디아 등 해외 여행객이 많이 찾는 지역을 중심으로 아시아 주요 여행지에서의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지속가능한 관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투이블루 운영에 친환경 경영을 구축하고 지속가능성 인증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 현지 문화와 요리를 상품에 통합함으로써 전반적인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고 고객 참여를 개선하고 운영을 간소화하기 위한 기술 투자도 지속할 것이다.
경험 중심의 라이프스타일 호텔
투이블루 나트랑
6km에 이르는 아름다운 화이트비치에 일조량이 풍부한 날씨로 베트남의 나폴리로 불리는 나트랑, 그곳의 중심부에 계적으로 유명한 투이그룹의 일원인 투이블루 나트랑이 위치해 있다. 지리적 이점으로 해변, 트램 후옹 타워 등 나트랑의 주요 관광 명소와 맛집, 엔터테인먼트 문화를 손쉽게 경험할 수 있으며 동시에 도시의 활기찬 에너지를 즐길 수 있다.
투이블루 나트랑은 넓은 객실과 현대적인 디자인, L자형 소파 베드, 간이 주방, 넓은 발코니를 갖춘 여유로은 객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객실에서 산, 바다 등 숨막히는 전경을 감상할 수 있다. 블루 컬러를 주 콘셉트로 휴식과 웰니스가 완벽한 경험으로 제공돼 투숙객들이 몸과 마음에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두 개의 독특한 레스토랑에서 다양한 미식 여행을 즐길 수 있는데, 루프탑에 위치한 뷔페 레스토랑에서는 활기찬 도시와 나트랑 베이의 멋진 전망을 즐길 수 있고 잔챠오 레스토랑에서는 베트남, 지중해, 이탈리아 요리를 제공하고 있다.
고요하고 우아한 분위기의 투이블루 나트랑은 따뜻하고 진정성을 담은 고객 맞춤형 서비스로 고객에게 풍요로운 경험과 추억을 선사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https://tuibluenhatrang.com/" target="_blank">투이블루 나트랑 바로가기
INTERVIEW
베트남 나트랑의 호스피탈리티 부문 선도
- 투이블루 나트랑 호텔 Anton Bespalov 총지배인 -
베트남 여러 호텔에서 12년간 총지배인으로 근무해 왔다. 먼저 베트남 호텔산업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하다.
베트남의 호텔산업은 앞으로 많은 잠재력을 가지고 성장하고 있다. 올 1~3분기 베트남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은 전년 대비 40% 이상 성장했으며, 코로나19 이전 수준과 비교하면 소폭 증가했다. 베트남은 연중 온화한 기후, 활기찬 요리, 풍부한 문화, 수많은 아름다운 해변, 활기찬 도시, 멋진 해안선 등으로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관광지 중 하나로 베트남을 방문하는 관광객의 수가 매년 증가하고 있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특히 한국이 가장 많이 베트남을 찾고 있으며 중국, 대만, 미국, 일본이 그 뒤를 잇고 있다.
투이블루 호텔 브랜드가 여타 브랜드와 차별화되는 점은 무엇인가?
우리 호텔만의 독특한 콘셉트와 호텔 팀 전체의 헌신적인 노력이 다른 지역 호텔과 차별화되는 점이라고 생각한다. 현지 문화와 유산에 대한 이해, 현지 전통 특산품과 엄선된 세계 각국의 요리를 맛보는 미식 여행, 건강한 활동과 영양을 통한 웰빙, 최고의 서비스 및 고객 만족을 통해 고객에게 가장 편안한 숙박과 풍성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총지배인으로서의 경영 철학이 있다면?
‘공정성, 투명성, 평등’의 원칙에 기반해 경영을 하고 있다. 직원에게는 성장하고 커리어를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호텔 투숙객에게는 독특하고 기억에 남는 경험을 선사하는 동시에 호텔에는 수익성 있는 비즈니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투이블루 나트랑의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이야기해달라.
투이블루 나트랑은 엔터테인먼트, 미식 및 고급 다이닝 분야에서 고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 선뵈는 등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독특한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나트랑의 호스피탈리티 부문을 선도할 계획이다.
웰니스의 새로운 기준 제시
투이블루 뚜이호아 웰니스 앤 리트리트 호텔
독특한 자연경관과 한적한 분위기로 최근 몇 년 사이에 여행자들 사이에서 점점 인기를 얻고 있는 베트남 중남부의 작은 도시인 뚜이호아(Tuy Hoa)는 해안가와 산을 동시에 즐길 수 있고 연중 온화한 날씨로 언제 방문해도 여행하기에 좋은 곳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곳 중심부에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숙박 시설로 자부하는 투이블루 뚜이호아 웰니스 앤 리트리트 호텔(이하 투이블루 뚜이호아)이 자리하고 있다. 웅장한 프레지덴셜 스위트 룸을 포함, 매우 다양한 스타일의 221개의 객실은 편안함과 함께 자연의 아름다움 또한 각 객실에서 느낄 수 있어 진정으로 조용하고 기억에 남을 만한 숙박을 원하는 고객들이 많이 찾고 있는 곳이다.
투이블루 뚜이호아에서 눈여겨봐야 할 것으로 원기 회복과 균형을 추구하는 고객을 위해 설계된 웰니스 & 헬스 리트리트 시설이다. 특히 스파, 사우나, 커뮤니티 공간의 요소를 혼합한 코리안 배스하우스(찜질방)는 몰입감 넘치는 휴식 경험을 제공하고 명상을 위한 평화로운 안식처인 타이치 가든, 헬스장, 헤어 및 네일 케어를 위한 살롱, 치료용 마사지 옵션, 냉온천욕장 등 고객들은 웰니스의 모든 스펙트럼을 즐길 수 있다.
INTERVIEW
베트남 뚜이호아를 찾는 고객에게 최고의 선택지
투이블루 뚜이호아 웰니스 앤 리트리트 호텔 Myla A. Caceres 총지배인
투이블루 뚜이호아에 대해 간단히 소개한다면?
푸옌성 뚜이호아에 위치한 최신 5성급 리조트 & 웰니스 호텔인 투이블루 뚜이호아는 휴식, 편안함, 진정한 현지 경험을 즐기는 비즈니스 또는 레저 고객을 위해 독특한 여행을 제공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최신 시설과 개인화된 서비스, 최상의 웰니스 & 헬스 어메니티는 물론 투이블루 가이드를 둬 현지 경험과 관광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는데 이러한 노력을 통해 호스피탈리티업계에 안목 있는 여행객을 유치하고 웰니스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베트남의 호텔산업 현황이 궁금하다.
베트남의 호텔산업은 지난 몇 년 동안 역동적인 관광 및 호스피탈리티 목적지로 진화하면서 견고한 성장세를 보인다. 이러한 성장에 기여하는 주요 요인으로 베트남의 풍부한 문화 유산, 아름다운 자연 경관, 관광 인프라 강화를 위한 정부의 적극적인 이니셔티브 등이 있다.
특히 비자 정책을 간소화하고 관광 인프라를 개선하며 베트남을 안전하고 매력적인 여행지로 홍보하기 위한 정부의 노력은 계속해서 국제적인 관심을 끌고 있다.
웰니스 관광, 문화 체험, 디지털 편의성에 대한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이를 충족하는 베트남의 숙박산업은 여전히 성장할 수 있는 유리한 위치에 있다고 생각한다.
총지배인으로서의 경영 철학을 이야기한다면?
전략적 비전, 고객 중심의 리더십, 그리고 모든 과정에 사람 우선의 접근 방식을 결합하는 것이다. 또한 고객 만족, 팀 역량 강화, 운영 효율성 및 적응력에 중점을 두고 있다.
투이블루 뚜이호아의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설명해달라.
우리 호텔은 뚜이호아의 매력과 평온함을 반영한 기억에 남는 경험을 제공하는 것으로 이곳을 찾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선택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최적의 편의시설과 건강 및 웰니스 분야의 탁월한 서비스를 결합해 최고의 환대를 제공하고 뚜이호아의 독특한 문화유산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전달해 투이블루 전담 가이드와 함께 인상적이고 의미 있는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