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6.22 (토)

카페&바

소펙사, 커뮤니케이션 그룹 ‘홉스코치’와 통합되어 ‘홉스코치 시즌’으로 사명 변경

 

홉스코치(Hopscotch) 그룹이 모든 지분 인수 절차를 마무리함에 따라, 커뮤니케이션 컨설팅 에이전시인 소펙사(Sopexa)가 홉스코치 시즌(Hopscotch Season)으로 사명을 변경한다. 이번 인수 합병은 역동적인 발전을 이어가면서 아시아, 유럽·중동·아프리카(EMEA), 미주 지역 300여 명의 전문가 직원들과 함께 식음료 분야 커뮤니케이션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함이다. 이번 도약으로 홉스코치 시즌은 모기업이 보유한 분야별 전문성을 바탕으로 ‘아르 드 비브르(Art de Vivre: Art of Living)’를 전파하는 컨설팅 활동을 세계 무대로 확장하게 된다.  


홉스코치 그룹이 소펙사 지분을 전량 인수하면서, 지난 2016년 시작된 소펙사 지분 인수 작업에 마침표를 찍었다. 이제 소펙사는 홉스코치 그룹의 새로운 일원으로 ‘홉스코치 시즌’이라는 이름을 얻었다.

 

홉스코치 시즌과 모기업인 홉스코치 그룹은 이번 변화로 인해 여러 이점을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홉스코치 시즌은 그룹 산하의 타 계열사가 보유한, 여러 분야에 걸친 전문성(이벤트, 디지털, PR, 대외 협력)을 활용할 수 있게 되고, 홉스코치 그룹은 홉스코치 시즌이 보유한 B2B 전문성과 전 세계 30개 지사, 15만 명의 오피니언 리더 네트워크를 공유하게 된다.

 

발레리 본느멍(Valérie Bonnement) 홉스코치 그룹 부회장은 “이번 인수 합병으로 홉스코치 시즌은 홉스코치 그룹의 다양한 전문성을 활용하는 동시에, 현지 시장과 소비자 동향에 관한 깊이 있는 지식을 그룹에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홉스코치 시즌은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usiness Intelligence)팀을 보유, 전 세계 소비자들의 행동 패턴을 조사하여 전체 그룹사에 제공한다. 일례로, 홉스코치 시즌은 전 세계 와인 시장 동향을 파악하는 전망 조사인 와인 트레이드 모니터(Wine Trade Monitor)를 실시하고 있다. 

 

홉스코치 시즌과 홉스코치 그룹은 2016년부터 수많은 성공 사례를 함께 만들어왔다. 

 

국제낙농연맹 (International Dairy Federation) 정상회의가 일례로, 홉스코치 시즌이 홉스코치 그룹 산하 타 계열사와 공동으로 주관했다.

 

최근에는 홉스코치 시즌이 ‘홉스코치 이벤트’와 손잡고 가구 산업 분야의 새로운 프로젝트를 유치하기도 했다. 

 

홉스코치 시즌은 홉스코치 그룹으로 2023년에 인수된 관광 특화 계열사인 홉스코치 인터페이스 투어리즘(Hopscotch Interface Tourism)과의 긴밀한 협업 과정에서 유럽 전역을 아우르는 전문성의 수혜를 입고 있다. 양사 통합 네트워크 덕분에 각 나라의 현지 소비자에 관한 전문 지식을 보유한 세계적 운영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홉스코치 그룹의 회장이자 홉스코치 시즌 대표 이사인 피에르 프랑크 몰레(Pierre-Franck Moley)는 “합병을 마무리해 매우 기쁘다. 홉스코치 시즌과 모그룹의 글로벌 네트워크 통합으로 전 세계 홉스코치 브랜드를 강화하고, 이를 통해 고객 맞춤 지원을 위한 홉스코치 그룹의 국제화를 더 앞당길 수 있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계절 변화는 모든 유형의 식물에 생명을 불어넣고, 여행 방식, 주거 환경 및 라이프스타일에 영향을 끼친다. 또한, 계절(Season)은 우리의 삶과 계획을 더 흥미롭게 만드는, 맛을 더하는 요소들을 떠올리게 한다. 그 어느 때보다 창의적이고 혁신적이며, 진취적인 홉스코치 시즌은 환경과 사회적 문제에 대한 인식을 바탕으로 커뮤니티 연대, 헌신을 이어갈 것이다. 


홉스코치 시즌은 전 세계 30개 지사의 전문가들로 구성돼 있다. 누구나 공감할 수 있고 감성을 자아내며 영향력을 발휘하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소비자와 문화적 특수성을 이해하는 데 힘쓰고 있다.

 

60여 년간 식음료 부문에서 전문성을 쌓아온 홉스코치 시즌은 이번 합병을 계기로, 커뮤니케이션 컨설팅 영역을 더욱 확장하면서, 전 세계에 ‘아르 드 비브르’를 전파하고 파트너사, 브랜드의 이미지와 정체성 개발에 힘쓸 예정이다.

 

홉스코치 시즌은 이벤트 및 홍보 분야를 선도해 온 홉스코치 그룹의 일원으로, 역사의 새로운 장을 열 준비를 마쳤다. 


-------------------------------------------------- 


홉스코치 그룹 소개
홉스코치(Hopscotch)는 프랑스에서 설립된 회사로, 그룹의 창립자와 경영진이 함께 이끄는 국제적인 커뮤니케이션 그룹이며, 상호보완적인 전문성을 반영한 비즈니스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홉스코치 설립 이념인 "글로벌 PR"은 디지털, 이벤트, 인플루언서, 홍보, 마케팅 서비스 등을 융합한 접근 전략을 취하고 있으며, ‘아르 드 비브르(Art de Vivre)’부터 기업의 필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영역을 포괄한다.

 

홉스코치는 프랑스(파리, 리옹, 릴, 마르세유) 및 전 세계 거점(아시아, 아메리카, 유럽 및 중동, 4개 대륙)에 1,000명 이상의 직원이 있으며, 이들의 전문 분야는 인플루언서, 이벤트, 디지털, 사내 커뮤니케이션, 대외 홍보, 마케팅 서비스까지, 모든 커뮤니케이션 영역을 포함한다.

 

기업 및 조직의 가치는 인적 네트워크 자본의 세심한 관리에서 비롯된다고 믿는 홉스코치 그룹은 자체 브랜드인 “홉스코치” (이벤트, PR, 트레블(Travel), 데시더(Décideurs/Decision makers), 콩그레(Congrès/Congress), 뤽스(Luxe/Luxury), 스포츠)와 각 분야에 특화된 계열사인 애드 크루(Ad crew), 헤븐(heaven), 홉스코치 인터페이스 투어리즘(Hopscotch Interface Tourism), 휴먼 투 휴먼(Human to Human), 르 퓌블릭 시스템 시네마(Le Public Système Cinéma), 르 퓌블릭 시스템 PR(Le Public Système PR), 사가르마타(Sagarmatha), 홉스코치 시즌(Hopscotch Season)으로 구성돼 있다.

 

홉스코치 그룹은 현재 5개 대륙, 40개 지사로 구성된 국제 통합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으며 60개국 이상에서 사업을 전개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다.

 

유로넥스트 그로스 파리 시장(Euronext Growth Paris)(ISIN 코드: ALHOP FR 00000 6527 8)에 상장되어 있으며, 2023년 기준, 총 매출 2억 7100만 유로, 영업 이익 9300만 유로를 기록했다.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hopscotchgroupe.com) 및 링크드인 / X / 인스타그램  (@HOPSCOTCHgroupe)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홉스코치 시즌 소개
홉스코치 시즌은 60여 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국제적인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컨설팅 에이전시로, F&B 및 라이프스타일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다국적 팀이 전문성과 열정을 가지고 활동하고 있다. 홉스코치 시즌은 홉스코치 그룹의 일원이 되면서 전 세계 30개가 넘는 지사와 1000여 명의 인재로 이뤄진 국제 네트워크를 함께 구축했다. 홉스코치 시즌은 유럽 재정 지원 캠페인 분야 선두 주자로, 2012년부터 400개 이상의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전개해 왔다. 또한, 통합 마케팅 분야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각 시장 상황에 맞춘 미디어, PR, 인플루언서, 디지털, 이벤트 및 B2B 마케팅 솔루션을 제안하는 컨설팅과  전략 수립 및 운영을 수행하고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hopscotchseason.com) 및 링크드인, X, 인스타그램 (@HOPSCOTCH_Season)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