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효음식 명가 기찬빌리지(회장 조태임)가 롯데홈쇼핑서 기찬탁주·약주 론칭 행사를 진행한다. 6월 12일 수요일 오후 6시부터 1시간 동안 라이브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50% 할인 판매도 함께 이뤄질 예정이다.
기찬탁주·약주는 전남 영암 월출산 국립공원의 기찬빌리지 내 기찬 양조장에서 생산하는 대표적인 힐링 제품으로, 지역 내에서는 최고의 명주로 소문난 지역 특산품이다. 건강을 지키는 데 ‘득템’이 되는 기찬 약주는 지난 1일 열린 제6회 대한민국발효대상전에서 대상을 수상해 지역을 넘어 전국적인 명주로 부상하는 발판을 마련했다.
조태임 기찬빌리지 회장은 “이번 롯데 홈쇼핑 론칭을 통해 기찬탁주·약주가 지역을 벗어나 전국, 나아가 세계적인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건강 발효 식품으로 도약하길 바란다”며 “국민이 제품에 관심을 보여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기찬빌리지 소개
기찬빌리지는 기찬 양조장을 운영하고 있다. 기찬 양조장은 월출산 국립공원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본래는 개인 소유 별장이었으나 발효 전문가 조태임 박사가 2022년부터 전통 발효식품을 개발할 수 있는 장소로 바꿔 지역 관광명소로 거듭나 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월출산 기슭에서 흘러나오는 맑은 물과 청정한 공기, 풍부한 일조량으로 발효 식품 제조에 최적의 자연환경을 지니고 있다. 어떠한 첨가물도 넣지 않는 전통 방식과 발효 식품을 전공한 박사들의 연구로 한국의 전통 명주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