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6.19 (수)

호텔&리조트

호텔롯데, ‘창립 50주년 기념식’ 개최

- 미래 100년 책임질 ‘글로벌 리딩 문화·관광 콘텐츠 기업’으로 도약 
- 호텔롯데 법인 창립 50주년 기념행사 개최… ‘Expand Your Experience’ 새로운 비전 선포

 

호텔롯데가 24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 월드에서 ‘Expand Your Experience(롯데와 경험을 함께하는 모든 이들에게, 무한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는 기업)’를 비전 슬로건으로 창립 5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신동빈 롯데그룹회장, 이동우 롯데지주 대표이사, 박현철 롯데건설 대표이사, 이완신 롯데호텔군HQ 총괄대표, 최홍훈 롯데월드 대표이사, 김주남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를 비롯해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 회장, 조용만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 조현래 한국콘텐츠진흥원장, 강명수 한국표준협회장, 16개국 대사 등 내외빈 4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호텔롯데의 50년간 발자취를 돌아보고 새로운 100년을 책임질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나아가자는 의미로 진행됐다. 조용만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의 축사, 이완신 롯데호텔군HQ 총괄대표의 환영사 및 비전 발표, 50주년 기념 비전 영상 시청, 베스트 파트너사 시상 등의 순으로 이뤄졌다.

 

행사장에는 호텔롯데 산하 3사(롯데호텔, 롯데면세점, 롯데월드)의 주요 업적을 기념하는 헤리티지 전시존과 50주년 엠블럼으로 디자인된 포토존이 설치돼, 호텔롯데의 50년 역사를 기념했다. 또한 이완신 총괄대표가 롯데홈쇼핑 대표 재직시절 데뷔시킨, 가상인간 ‘루시’가 축사를 맡아 이목을 끌었다.

 

 

이완신 롯데호텔군HQ 총괄대표는 환영사를 통해 회사를 위해 노력해온 모든 임직원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50년전 관광보국(觀光報國)의 일념으로 출범한 호텔롯데는, 롯데호텔을 시작으로 롯데면세점, 롯데월드까지 문화·관광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하며, 전세계 고객에게 사랑받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지금까지 쌓아온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대한민국과 온 세상을 풍요롭게 하고 고객에게 행복한 경험과 빛나는 순간을 제공하는 아름다운 100년 기업으로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 이완신 롯데호텔군HQ 총괄대표는 ‘Expand Your Experience’ 비전을 선포하며, 새로운 100년을 향한 여정을 알렸다.

 

새롭게 선포한 비전은 호텔롯데의 업의 본질인 ‘고객 경험 확장’을 강조한 개념으로, △‘Expand’는 사업 영역, 지역, 채널 등에서 미래 100년을 향한 지속가능한 성장과 확장을 의미한다. △‘Your’는 고객을 의미하며, 롯데호텔, 롯데면세점, 롯데월드를 경험한 고객뿐 아니라, 시공간을 넘어서는 모든 고객을 뜻한다. △‘Experience’는 비전의 핵심인 ‘고객 경험’을 상징하며, 전 생애주기에 걸쳐 세상에 없던 무한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한다는 호텔롯데의 의지를 담았다.

 

한편, 호텔롯데는 ‘Expand Your Experience’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단순 수익 창출이 아닌 고객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는 ‘문화·관광 콘텐츠 기업’으로 탈바꿈한다는 전략을 세웠다. 전략은 세가지 방향으로 전개한다. △에셋라이트(Asset-Light) 전략을 기반으로 한 글로벌 호텔 체인 확대(롯데호텔) △하이엔드, 초럭셔리 매장 도입을 통한 트레블리테일(Travel Retail) 명품 글로벌 리더 도약(롯데면세점)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차별화된 콘텐츠 개발로 시공간을 넘어 꿈과 희망을 전하는 글로벌 콘텐츠 산업의 리더 도약(롯데월드)을 실현한다는 목표다.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 호텔롯데를 ‘글로벌 리딩 문화·관광 콘텐츠 기업’으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