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15 (월)

호텔&리조트

[Korea Hotel Show] 호텔 비즈니스의 A to Z를 견인하다-제11회 코리아호텔쇼, 6월 14일부터 3일간 진행

 

호텔·숙박, F&B산업에 새로운 변화와 비전, 그리고 발전방향을 제시하고, 호텔 비즈니스를 윤택하게 하는 셀러와 바이어의 네트워킹이 가능한 ‘제11회 코리아호텔쇼(2023 Korea Hotel Show)’가 6월 14일(수)부터 16일(금)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코리아호텔쇼는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과 코엑스가 공동주최하는 호텔 전문 B2B 전시회다. 올해는 특히 레스토랑·F&B 산업전, ‘코리아레스토랑쇼(Korea Restaurant Show)’가 동시 개최, 보다 다양한 참관객과 바이어, 참가업체들의 실질적인 비즈니스를 도모할 예정이다. 


여기에 부대행사들도 한층 업그레이드된 구성으로 진행된다. 코리아호텔쇼의 대표 이벤트인 ‘호텔산업 전문 컨퍼런스’를 비롯해, 호스피탈리티산업의 제품, 기술, 정책 등을 공유하는 ‘오픈 마케팅 스테이지’, 내로라하는 업계 대표 소믈리에, 바텐더, 주류명인들의 실력을 겨루는 대회, ‘주류위크(가칭)’ 등 호텔 비즈니스에서 필요로 하는 유익한 프로그램도 준비 중이다.

 

 

호텔업계 비즈매칭의 장,

코리아호텔쇼


올해로 제11회를 맞이하는 코리아호텔쇼는 국내 최대 규모의 숙박산업 전문 전시회로 매년 약 2만 5000여 명의 숙박, 외식업 종사자들이 한데 모여 산업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비즈니스 매칭, 네트워킹을 이루는 장으로 호텔업계의 대표 이벤트다.


코리아호텔쇼가 호텔산업을 대표하는 전시회가 된 이유는 매년 당시 업계가 주목해야 될 이슈는 물론, 호텔 비즈니스에 있어 핵심이 되는 제품과 솔루션들을 집대성하고 있기 때문이다. B2B 전시회로서 가장 오랜 업력, 최대 규모, 내실있는 구성을 자랑하는 코리아호텔쇼는 호텔, 레스토랑업계와 32년간 호흡해온 <호텔앤레스토랑>이 코엑스와 공동주최 해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그동안 <호텔앤레스토랑>이 업계와 산업의 성장에 밑거름이 되는 양질의 콘텐츠 개발에 힘써오며 쌓았던 노하우를 전시회 형태로 구현해 놓은 것이 코리아호텔쇼기 때문이다.


제11회 코리아호텔쇼의 주요 참가업체는 객실용품, 전자제품, 호텔IT/솔루션, 호텔 투자/개발/운영, 위생/욕실 기자재, 냉난방 공조시스템, 주방기기, 음료 및 주류, 식자재 업체 등으로 약 150개 사, 400개 부스의 규모로 개최된다. 올해는 특히 코로나19의 여파로 축소 운영됐던 두 차례의 아쉬움을 딛고, 가장 알찬 구성으로 회자됐다. 2019년의 명성을 되찾기 위해 심기일전 하고 있어 더욱 관심과 기대가 요구된다.


올해 전시 일정은 6월 14일(수)부터 16일(금)까지 3일로, 코엑스 D홀에서 개최, 참관객에는 양질의 호텔 운영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참가업체에게는 실수요자 바이어와의 네트워킹을 통해 비즈니스 확장을 도모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견인할 계획이다.

 

 

코리아레스토랑쇼 론칭으로

호텔산업전의 의미 더해


2023 코리아호텔쇼가 더욱 의미 있는 이유는 그동안 호텔 카테고리에 포함돼 있었던 레스토랑·F&B·바앤다이닝 부문의 산업 전시회를 별도의 브랜드, ‘코리아레스토랑쇼’의 동시 개최를 통해 보다 전문성을 더했기 때문이다. 코리아레스토랑쇼는 호텔 운영에 있어 객실만큼이나 핵심 상품인 레스토랑, F&B, 바앤다이닝에 보다 특화된 전용관을 요청하는 코리아호텔쇼 참관객들의 니즈에 따라 론칭하게 된 브랜드다.


전시품목은 주방과 식자재, 서비스 군으로 나눠 구성되며, 주요 바이어는 관련 업계 종사자, 생산 및 수입사, 대사관, 정부 및 지자체 등의 공공기관이 될 예정이다. 부대행사로 눈에 띄는 것은 와인·전통주·바텐더 대회다. ‘주류위크(가칭)’는 3일에 걸쳐 각 주종별 대회가 펼쳐진다. 한국소믈리에협회에서 호텔 소믈리에들의 실력 검증의 장을, 아시아바텐더협회는 아시아 플레어 바텐더들의 각축전을,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가 전통주 명인 칵테일 대회를 맡아 진행한다.


올해 첫 론칭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코리아레스토랑쇼는 코리아호텔쇼와 동시 개최의 시너지를 통해 B2B 특화 호레카(HO·RE·CA)산업 전문 전시회는 물론, 바앤다이닝 비즈니스 종사자들의 만남의 장으로서 네트워킹 창구가 돼 줄 것으로 기대가 된다.

 

 

업계 종사자들의 네트워킹 위한

각종 이벤트도 준비 예정


한편 본 전시만큼 높은 참여율을 보이는 부대행사도 알차게 기획되고 있다. 코리아호텔쇼의 간판 프로그램인 ‘호텔산업 전문 컨퍼런스’는 3일간 총 11명의 연사가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강연은 한 강좌 당 2만 원에 수강 가능하며, 종일권은 5만 9000원, 2일권 9만 9000원, 3일권 12만 9000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 컨퍼런스 참석자에게는 전시회 무료입장과 교육 참가 이수증 제공, 간단한 다과와 티, 커피 제공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이외에도 호텔, 레스토랑업계의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오픈 마케팅 스테이지’도 운영된다. 오픈 마케팅 스테이지는 신제품 , 우수제품, 산업정책, 브랜드 홍보 등 다양한 내용의 설명회와 토론회로 구성된다. 컨퍼런스와 다르게 스테이지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나 협·단체가 원하는 주제를 선정하기 때문에 참관객은 무료로 참석 가능하다. 제10회 코리아호텔쇼에서는 ㈜야나트립이 ‘두바이 호텔 투어’, 코디더매니저가 ‘2023 호텔 IT 트렌드’, 서스테이너블랩이 ‘지속가능한 여행 어메니티와 ESG’를 주제로 설명회를 진행, 참관객들에게 발길을 붙잡았다.

 


또한 매년 코리아호텔쇼 부대행사장에서 진행되는 대한민국 대표 호텔리어, ‘K-Hotelier’ 시상식이 올해 7회째 행사를 앞두고 있으며, 1:1 바이어 비즈매칭 프로그램, 호텔산업 인재 채용관, 호텔 브랜드 설명회 등 본 전시의 재미를 배가해줄 이벤트가 다채롭게 준비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코리아호텔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보자.
 

코리아호텔쇼 홈페이지 바로가기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