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19 (금)

카페&바

아는 만큼 맛있는 와인, <와인> 개정6판 출간

 

맥주, 위스키, 칵테일과 같은 서양 술이 우리나라에 들어와서 자리 잡은 지는 꽤 되었지만, 서양 술의 원조라고 할 수 있는 와인은 아직도 우리와 친한 술은 아니다. 그런데 코로나를 겪으면서 와인은 사람들과 친숙해졌다. ‘홈술’과 ‘혼술’ 문화가 완전히 자리 잡았고 특히 젊은 세대 사이에서는 알코올 도수가 낮은 술을 선호하는 저도주(低度酒) 문화 트렌드가 확산기 때문이다.

 

와인은 그냥 마시는 술이라기보다는 알면서 마시는 술이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와인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와인에 대한 지적 욕구 또한 높을 수밖에 없다. 그동안 우리나라에 와인에 관련된 책자가 상당히 나왔지만, 체계적으로 접근해 정확하고 자세한 내용을 알기 쉽게 설명한 책자는 찾아보기 힘든 것이 현실이다. 이에 필자는 수년간의 강의자료를 재편집해  와인 애호가들의 지적 요구에 부응하고자 방대한 양의 자료를 정리해 이 책을 내놓았다.


현재 한국와인아카데미 김준철 원장(한국와인협회 회장)이 2003년 출판한 <와인>이 그동안 많은 성원에 힘입어 판수를 거듭하면서 새로운 정보를 추가, 2023년 개정6판을 출간했다.

 

이 책은 와인에서 가장 중요한 원산지를 위주로 프랑스 AOC, 이탈리아의 DOC, 스페인의 DO, 포르투갈의 DOC, 독일의 Einzellagen, 미국의 AVA 등을 총망라해 그 특징을 설명했으며, 수백 개의 상표와 자세한 지도를 곁들여 알기 쉽게 풀이했다. 아울러 와인 산지의 토양이나 기후, 그리고 와인에 필수적인 치즈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기술했다. 또한 EU의 와인 규정이 바뀌면서 프랑스 등 여러 나라의 등급체계가 변경돼 이번에 참신한 정보와 잘 알려지지 않은 수많은 정보를 추가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