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숙박시설 위탁운영사 에이치에스오퍼레이션이 생활형 숙박시설 운영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에이치에스오퍼레이션은 현재 50개가 넘는 중소형 숙박시설 및 관광호텔 사업자들과 위탁운영 계약을 맺은 한국 대표 숙박시설 위탁운영 전문 기업으로 2021년 설립되어 전국 호텔 80여개 운영 관리 경력이 있는 권태혁 대표가 경영 중이다.
에이치에스오퍼레이션은 호텔 운영 시장에서 역량을 쌓은 권태혁 대표와 호텔 지배인 출신들을 비롯 주요 운영 사업 슈퍼바이저, 교육 매니저, OTA 전문 마케터들이 의기투합하여 기업형 숙박 시설 운영 솔루션을 선보이며 시장에서 자리 잡게 되었고 이는 위탁 운영 중인 호텔들의 매출액이 300억 원을 넘어서는 성과로 이어지게 되었다.
전국 주요 호텔들을 성공적으로 운영 중인 에이치에스오퍼레이션의 운영 솔루션을 주의 깊게 살펴본 생활형 숙박시설 사업자들과 수분양자들은 호텔 운영 사업에서의 성공 역량이 생활형 숙박시설 운영으로 이어질 것으로 판단하였고 이는 다수의 위탁 운영 의뢰까지 연결되게 되었다. 에이치에스오퍼레이션이 관계사인 클라우드 기반의 SaaS 스타트업 아이크루컴퍼니의 호텔 운영 시스템(Property Management System, 이하 PMS)와 비대면 키오스크를 비롯해 QR도어락을 활용해 숙박시설 운영 효율을 높인 것 또한 의뢰의 배경이라는 후문이다.
에이치에스오퍼레이션을 경영 중인 권태혁 대표는 “종합 위탁 운영 솔루션 서비스를 통해 국내의 중소형 숙박시설과 관광호텔을 성공적으로 운영한 역량을 생활형 숙박시설 운영 사업에 적용시킬 것이다”라고 밝히며 “생활형 숙박 시설 사업자분들을 비롯 수분양자 분들께 매출은 높이고 비용은 줄이는 자체 운영 솔루션 통해 충분한 수익으로 보답드릴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