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식품산업의 트렌드를 읽고 앞으로의 전망, 비전을 다루는 ‘2022 라이브 쿠킹쇼 & 푸드테크 컨퍼런스’가 제17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 기간 내 11월 5일 10시 30분부터 15시까지 코엑스 3층 D홀에서 개최된다. 식품과 연관된 최신 기술을 소개, 미래를 엿볼 수 있는 지식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에 10시 30분부터 시작하는 이번 컨퍼런스는 대한적십자사 조리사봉사회 정성덕 회장의 개최 선언 및 참석셰프 소개를 시작으로, 대표시연 요리 소개 및 시연 준비가 이뤄진다. 첫 번째 요리시연으로는 (사)한국중찬문화교류협회의 구광신 회장이 베지테리안 야채 쌀탕면을 선보이며, 두 번째 요리시연으로는 동보성의 담소룡 셰프가 베지테리안 마라 어향가지와 스터프라이 민스 속박이를 만든다. 마지막으로는 (사)한국중찬문화교류협회 박일주 이사가 베지테리안 차그릴드 피스 샐러드를 선보이며 Q&A를 끝으로 1부가 마무리된다.
2부인 13시 30분부터는 국내 식품 최신 기술을 도모하고 이를 알리는 지식 콘텐츠 강연을 이어나간다. ㈜케이푸드텍 / 봇밥의 김용 대표이사가 국내·외 푸드테크 현황과 전망을 전달하며, 청운대학교 호텔조리식당경영학과의 진익준 교수는 푸드테크 시대와 식공간의 미래에 대한 인사이트를 나눈다. 마지막으로 중소기업미래정책연구소 장우철 대표가 푸드테크 현황 및 전망을 알리면 강연은 끝이 난다. 14시 50분부터는 자유로운 Q&A 시간이 이어지며 막을 내린다.
한편 이번 2022 라이브 쿠킹쇼 & 푸드테크 컨퍼런스는 사단법인 (사)한국중찬문화교류협회와 대한적십자사 조리사봉사회, <호텔앤레스토랑>이 주관했으며 네슬레 프로페셔널에서 후원자로 나선다. 컨퍼런스 사전등록은 <호텔앤레스토랑> 홈페이지를 참조, 관련 문의는 푸드위크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