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3.04 (월)

호텔&리조트

호텔업계, ‘스펜데믹’ 세대 겨냥 럭셔리 디저트 매출 껑충

- 코로나19 시대에 소비 아끼지 않는 ‘스펜데믹’과 MZ세대 디저트 문화 맞물리며 고급 디저트 인기
- 가을철 건강 디저트, 고급 과일 디저트, 뷰티브랜드 협업, 할로윈 시즌 메뉴 등 호텔 디저트 출시 잇따라

 

코로나19로 생겨난 ‘스펜데믹’ 현상으로 인해 럭셔리 디저트 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다.

 

스펜데믹(Spendemic)은 소비를 뜻하는 '스펜드(Spend)'와 '팬데믹(Pandemic)'의 합성어다. 코로나19 시대에 식비나 인테리어 등에 돈을 아끼지 않는 현상을 일컫는다. 취향과 개성을 드러내기 위해 유명 디저트를 SNS에 공유하는 MZ세대의 문화와 맞물리며 고급 디저트 열풍이 불고 있다.

 

이에 럭셔리 디저트를 대표하는 호텔업계는 맛과 멋을 모두 갖춘 디저트 메뉴를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가을철 건강 디저트부터 고급 과일 디저트, 뷰티브랜드 협업, 할로윈 시즌 한정 디저트, 초콜릿 테마 메뉴까지 ‘스펜데믹’ 세대 모시기에 분주하다.

 

관광레저 선도 기업 파라다이스의 대표 호텔과 리조트는 오는 31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 호두 협회와 협업해 다양한 디저트 메뉴를 판매한다. 면역력은 높이고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춰주는 대표적인 견과류 ‘호두’를 활용해 베이커리, 음료 등 신메뉴를 개발했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관계자는 “캘리포니아 호두 협회와 컬래버한 신메뉴 출시 이후 ‘온 더 플레이트’와 ‘부티크 베이커리’ 10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0%, 35% 증가했다.”며 “디저트를 즐기는 MZ세대를 중심으로 럭셔리 디저트가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이들을 겨냥한 신메뉴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은 캘리포니아 호두의 본연의 맛과 영양, 식감을 살린 럭셔리 호두 디저트를 내놨다. 프리미엄 뷔페 ‘온 더 플레이트’와 ‘부티크 베이커리’에서 ‘호두 치즈 케이크’, ‘엥가 디너 파이’와 ‘호두 호밀빵’ 등 호두를 듬뿍 넣은 베이커리를 비롯해 ‘호두 페스토소스 뇨끼 샐러드’, ‘방울 양배추 호두 샐러드’ 등 신선한 샐러드까지 총 12종을 출시했다. 특히 호두 타피오카번, 호두 스콘, 호두 피칸파이, 호두 휘낭시에는 최고 인기 메뉴로, 씹을수록 살아나는 호두의 고소함이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파라다이스시티에서는 호두 고유의 풍미를 극대화한 고품격 디저트를 맛볼 수 있다.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 ‘온더플레이트’와 ‘라운지 파라다이스’, ‘가든카페’에서 ‘호두 크림 치즈 케이크’, ‘호두 타르트’, ‘호두 파블로바’ 등 고급 베이커리와 쿠키 7종을 선보인다. 특히 ‘가든카페’에서는 ‘호두 라떼’, ‘호두 스무디’ 총 2종의 고소한 호두 음료도 만나볼 수 있다.

 

롯데호텔 서울은 오는 11월까지 ‘2021 머스트 비 샤인머스캣’을 운영한다. 페닌슐라 라운지 앤 바에서 대표적인 고급 과일 ‘샤인머스캣’을 활용한 ‘샤인머스캣 애프터눈 티 세트’를 판매하며 인기몰이 중이다. 실제로 ‘샤인머스캣 애프터눈 티 세트’의 9월 한 달간(4~27일)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진행한 독일 초콜릿 브랜드 ‘리벤첼러'와의 애프터눈 티 세트 프로모션에 비해 3배 이상 늘었다. 주말에는 새로운 매력의 샤인머스캣 디저트로 채워진 ‘샤인머스캣 뷔페’가 진행된다.

 

 

포시즌스 호텔 서울은 개관 6주년을 기념해 럭셔리 뷰티 브랜드 '끌레드뽀 보떼(Cle de peau-beaute)'와 함께 특별 디저트 세트 메뉴를 오는 30일까지 판매한다. 끌레드뽀 보떼의 홀리데이 에디션 ‘스플랜더 가든’에서 영감을 받아 장미와 나무넝쿨을 상징하는 붉은색과 분홍, 녹색 등 화려한 색감의 디저트로 구성했다. ‘마차 바닐라 앙트르메’, ‘카시스 크림치즈 로즈’, ‘산딸기 피스타치오 팔레트’, ‘쏠티드 카라멜 듀오’ 등 4종의 디저트와 샴페인 1잔, 커피 또는 차 중 원하는 음료 1잔을 함께 제공한다. 하루 10개 한정 판매하며 주문 시 끌레드뽀 보떼의 ‘홀리데이 파우치’도 증정한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의 로비 라운지 카페 ‘갤러리’에서는 11월 17일까지 초콜릿을 테마로 한 ‘초콜릿 애프터눈 티 세트’를 선보인다. ‘헤이즐넛 파리 브레스트’, ‘화이트 초콜릿 제주 그린 티 치즈 케이크’, ‘밤 버터케이크’, ‘나주 배 다크 초콜릿 무스’, ‘초콜릿 밤 크림 밀푀유’ 등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식재료와 초콜릿을 활용한 디저트, 음료로 구성돼 있다. 뿐만 아니라, 밤, 망고, 녹차 등 각종 아이스크림과 베이비 바나나, 파인애플, 감 등의 신선한 과일도 즐길 수 있다.

 

여의도에 위치한 콘래드 서울은 할로윈 시즌을 맞아 특별 신메뉴를 내놨다. 호텔 로비에 위치한 ‘플레임즈’는 앙증맞은 유령 형태의 슈가 코팅으로 덮힌 ‘다크 초콜릿 무스 케이크’와 무덤을 형상화한 ‘당근 케이크’, ‘잭오랜턴 펌킨 무스’, 핏빛의 ‘헤이즐넛 카라멜 무스’ 등 할로윈 미니케이크 4종을 준비했다. 카페 10G에서는 으스스한 할로윈 분위기를 담은 ‘블러디 베리 에이드’와 따뜻한 ‘펌킨 라떼’ 등 음료 2종을 판매한다. 호텔 37층에 위치한 37바 & 그릴에서는 할로윈 무드의 디테일이 돋보이는 애프터눈 티 세트를 만나볼 수 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