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19 (금)

레스토랑&컬리너리

[Dining Event] 차별화된 품질 관리, 아그로수퍼_ 배달 음식 노하우와 함께 컬러너리 워크숍 성료


63년 역사의 글로벌 프리미엄 돈육 브랜드 아그로수퍼가 지난 8월 24일, 제11회 아그로수퍼 컬리너리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장기화된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배달음식의 수요가 높고, 공유 주방에 대한 높은 관심 등 최근 외식업계의 변화를 적극 반영해 마련됐다. 공유 주방의 선두주자 키친밸리와의 협업을 통해 키친밸리 분당 미금점에서 진행됐으며, 현직 셰프, 외식업계 종사자, 예비 창업주 등 실제 돼지고기 요리를 준비하는 이들이 참가해 열띤 호응을 얻었다. 1~3부로 나눠 진행된 워크숍은 돼지고기를 메인으로 다루는 인기 셰프들의 강연과 시연, 시식 시간으로 구성됐다. 




보다 나은 맛을 위한 꾸준한 연구

위크숍 1부에서는 인기 배달 삼겹살 노하우를 주제로, 배달 삼겹이라는 최초 시도 이래 현재 140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배달 삼겹살 브랜드 ‘돼지되지’를 운영하고 있는 정담 유통의 김학민 본부장(이하 김 본부장)의 강연이 이어졌다. 김 본부장은 “창업 당시 배달 시장에서의 생소한 아이템임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인기를 유지할 수 있었던 비결은, 단연 맛”이라며, “창업 이후 더욱 좋은 맛을 내기 위해 꾸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독일산 돈육에서 칠레산 아그로수퍼로 변경, 균일한 품질을 자랑하는 아그로수퍼의 장점을 강조하기도 했다. 이어 현재 판매 중인 패키지 그대로 삼겹살의 느끼한 맛을 잡아주는 파채와 버섯, 소시지, 마늘 등을 곁들인 삼겹살 구이를 선보였다. 배달을 자주 이용하는 젊은 세대의 니즈에 맞춰 깔끔한 포장에 신경을 쓴 점도 눈여겨 볼만한 포인트다.


   


집에서도 즐기는 바베큐

2부에서는 다수의 바베큐 요리 강의와 개발 경력으로 최상의 바베큐 배달 요리를 선보이는 ‘메뉴왕 크리에이터’ 장영수 셰프(이하 장 셰프)의 강연이 이어졌다. 장 셰프가 직접 개발한 수제 바베큐의 특별한 레시피 시연은 참가자 모두 주방에 들어가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김치와 마늘 시즈닝 등 새로운 재료를 직접 체험하고 맛보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장 셰프는 “아그로수퍼의 돈육은 기름 막 등 불필요한 부산물이 잘 제거돼있어 손질이 간편하다.”면서 “조리과정을 어렵게 생각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오랜 시간이 필요할 줄만 알았던 바비큐 레시피를 간소화,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바베큐 노하우를 배달 음식이라는 주제에 맞춰 배달 음식의 구성과 가격 선정에 대한 정보도 공개했다. 샐러드, 음료수, 피크 등 단가를 높일 수 있는 추가적인 옵션을 제시하면서 코로나 시대 배달 음식을 고민하는 사업주들의 관심을 끌었다. 


누구나 좋아하지만, 남다르게

3부에서는 33TABLE의 이남곤 대표(이하 이 대표)의 누구나 좋아하는 돼지고기 메뉴를 남다르게 만드는 방법에 대한 강연이 이어졌다. 이 대표는 채널A 서민 갑부에서 성수동 인기 식당 4곳을 운영하는 청년 갑부로 이목을 끈 주인공이다. 아그로수퍼의 목살을 활용한 돈까스, 유자 된장 구이와 겉절이를 선보였다. 이 대표는 “같은 목살이라도 목살의 앞부분은 지방을 포함하고 있고, 뒷부분은 상대적으로 지방이 적어 퍽퍽하다. 같은 부위일지라도 쓰임새에 따른 특징을 잘 파악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이 대표는 “등심과 안심 이외에 목살을 이용한 돈까스는 처음 도전한 것이었는데, 숙성시간이 부족함에도 만족할 만한 맛이 나와 연구해보고 싶다.”는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돈까스 조리의 핵심인 튀기는 온도와 시간, 레스팅까지 손님에게 나가기 이전까지의 모든 조리과정을 샅샅이 공개했다. 또한 레스토랑과 배달 음식으로 제공할 때의 차이점을 틈틈이 설명해 배달음식에서 신경 써야 하는 부분을 강조하기도 했다. 이 대표는 “공통적으로 쓰일 수 있는 재료의 활용까지 고려해야 한다.”면서 실질적인 영업에 필요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아그로수퍼의 차별화된 품질 관리

63년 역사의 아그로수퍼는 가축의 교배부터 사료 생산, 사육, 도축, 생산, 포장에서 수출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을 직접 운영하고 관리한다. 아그로수퍼의 차별화된 상품 이력 추적 시스템은 100% 수직계열화를 원칙으로 외부의 위험요인을 차단,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공급을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더불어 최근 코로나 이슈로 인해 방역에 더욱 힘쓰고 있다.


  


강연이 끝난 후에는 참가자들에게 아그로수퍼의 다양한 부위를 맛볼 수 있는 샘플 박스가 증정돼, 가정에서도 강연에서 배운 레시피 및 노하우를 직접 실현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워크숍 진행 관계자는 “모두가 힘든 시기이지만, 아그로수퍼를 활용한 다양한 강연과 유익한 내용으로 채워진 오늘 같은 시간을 통해 많은 노하우와 영감이 전달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이런 자리를 자주 마련할 예정”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