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11.19 (화)

호텔&리조트

야놀자, 객실관리 자동화 시스템 1위 기업 가람∙씨리얼 인수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객실관리 자동화 시스템 1위 기업인 가람정보시스템(이하 가람)과 씨리얼을 인수했다.

 

가람∙씨리얼은 전등제어 및 객실상태 관리 등 기존 객실관리 자동화 시스템(Property Management System, 이하 PMS) 기능뿐만 아니라 온라인 예약 연동을 통해 호텔운영 자동화 및 무인 운영 솔루션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이다.

 

야놀자는 이번 인수를 통해 숙박업 경영자들에게 보다 안정적인 고객지원 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최소한의 비용으로 호텔을 운영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객실관리 자동화 솔루션을 제안할 예정이다특히온라인 예약 정보와의 연동을 통해 제휴 점주 및 고객을 대상으로 보다 편리하고 보안성이 강화된 통합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해당 솔루션은 야놀자를 포함한 다수의 국내 커머스 플랫폼뿐만 아니라 해외 온라인 여행사(OTA)까지 연동신규 고객 창출은 물론 숙박업계의 원가절감과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하고기존 숙박업계의 고질적인 인력 관리 이슈나 보안 시스템 미비 등의 문제점을 대폭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야놀자는 △예약관리 플랫폼과 PMS 통합을 통한 객실관리 효율화, △스마트 셀프 체크인 솔루션(이하 무인 키오스크)과 예약 정보 연동을 통한 무인운영 솔루션 강화, 사물인터넷(IoT) 및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키리스(Keyless) 도어락모바일 객실 제어 등 호텔운영 자동화 시스템 도입, △IP 방범 카메라 및 객실 동작 감지를 통한 이상징후 등 사전 위급상황 감지 서비스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야놀자는 이번 인수를 기념해 가람∙씨리얼의 PMS와 무인 키오스크를 설치하는 가맹점 및 제휴점을 대상으로 고객 감사 이벤트 및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우선 1분기 수도권 지역에서 진행 후 전국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김종윤 야놀자 온라인 부문 대표는 "이번 인수를 통해 PMS 서비스 채널을 일원화해 숙박업 경영자들이 겪는 애로 사항을 대폭 개선하고호텔운영 자동화 솔루션의 고도화를 통해 비용 효율성도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야놀자는 숙박업계와의 상생과 공존고객 만족을 위해 혁신적인 기술을 선도하기 위한 투자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