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0 (토)

카페&바

제17회 한국 소믈리에 대회’ 1차 예선 개최

 

프랑스 농식품부(MAA)가 주최하고, 소펙사 코리아(SOPEXA KOREA)가 주관하는 ‘제17회 한국 소믈리에 대회’ 1차 예선이 3월 28일(수) 밀레니엄 서울 힐튼, 그랜드 볼룸에서 열린다.

올해로 22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국내 가장 오래된 전통의 ‘한국 소믈리에 대회’는 1996년 첫 대회를 개최한 이후 한국 최고의 프랑스 와인 소믈리에를 지속적으로 선발함으로써, 소믈리에라는 직업에 대한 이미지 제고와 함께 프랑스산 와인의 저변을 확대하고 국내 와인 문화의 발전에 기여해 왔다.


오늘 진행되는 1차 예선에는 전문 소믈리에를 대상으로 하는 ‘소믈리에’ 부문에 140명이, 일반인 및 와인 애호가를 대상으로 한 ‘어드바이저’ 부문에 21명이 지원해 총 161명의 참가자가 실력을 겨룬다. 특히 올해는 예년보다 많은 8명의 역대 입상자도 재도전해서, 경합에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1차 예선은 약 2시간 동안 와인 블라인드 테이스팅 및 필기시험으로 진행되며 1차 예선 참가자 중 23명만이 2차 예선 진출 자격을 얻는다. 이후 최종 결선에서 소믈리에 부문 최종 1, 2위 수상자에게는 대한민국 대표로 ‘제4회 아시아 베스트 소믈리에 대회’에 출전해 아시아 12개국 유수의 소믈리에들과 실력을 겨룰 기회가 주어진다.


소펙사 정석영 대표는 "한국 소믈리에 대회는 국내에서 가장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만큼 세계적인 소믈리에를 꿈꾸는 많은 이들의 등용문으로 그 권위를 인정 받으며 최고의 프랑스 와인 전문가들을 배출해 왔다.”며, “올해도 우수한 참가자들의 활약이 돋보일 것으로 보이며, 앞으로 이어질 2차 예선과 결선에서 어떤 실력자들이 기량을 펼칠지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제17회 한국 소믈리에 대회는 공식 후원사로 도멘 바롱 드 로칠드(DBR), 메독와인협회(CVM), 랑그독와인협회(CIVL), WSA와인아카데미, 한국소믈리에협회(KSA), 서울와인앤스피릿(SWS), 와이너 및 네스프레소 등이 참여해 더욱 풍성한 대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1차 예선의 부대 행사로 28일 오후 2시부터 ‘랑그독 와인 세미나’가 진행되는데, 이번 세미나를 위해 특별히 랑그독와인협회(CIVL) 마케팅 디렉터가 직접 내한하여, 최근 프랑스 내에서 가장 기대되는 와인 산지 중 한 곳인 랑그독(Languedoc) 지역에 대한 설명과 함께, 랑그독에서 생산되는 대표적인 와인 테이스팅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1차 예선 결과는 4월 13일 이후 소펙사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www.sopexa.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번 대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 역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