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5 (목)

호텔&리조트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중국 여행객 유치 위해 중국 알리바바 그룹과 조인트 벤처 설립



메리어트 인터내셔널과 알리바바 그룹은 수억 명의 중국 여행객들에게 새로운 국내외 여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조인트 벤처 설립을 발표했다조인트 벤처는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글로벌 브랜드 포트폴리오와 세계적인 브랜드 인지도를 활용해 알리바바의 플랫폼 전반에 걸친 5 5000만 명 이상의 모바일 사용자들에게 혁신적인 여행 경험 서비스를 제공하며, 알리바바의 여행 서비스 플랫폼 페이주(飛猪, 영문명: Fliggy)에서 메리어트을 호텔들을 관리한다. 또한 알리바바의 고객들에게 양사의 로열티 프로그램간에 링크를 제공하고 중국 여행객을 위한 맞춤형 콘텐츠, 프로그램 및 프로모션을 지원한다.

중국 중산층은 소득이 증가함에 따라 더 높은 수준의 제품과 여행 경험을 찾고 있다. 이 새로운 서비스는 여행객들을 메리어트의 글로벌 브랜드 포트폴리오에 직접 연결시킴으로써 보다 통합되고 개인화되며 편리한 여행 방법을 찾는 소비자들의 기대를 충족시킨다. 여행 업계는 향후 5년간 중국 여행객들의 여행 횟수가 약 7억 회에 달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중국을 중요한 성장의 기회로 보고 있다. 전 세계 메리어트 호텔의 오너들은 이 서비스를 통해 적은 비용으로 성장하는 중국 여행 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알리바바 그룹의 CEO 대니얼 장 (Daniel Zhang)대규모 고객수를 기반으로 최첨단 기술 및 소비자 통찰력을 보유한 알리바바와 호스피탈리티 업계에서 비교 불가능한 전문성을 가진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이 제휴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우리는 중국인들의 여행이 더욱 본격적으로 시작되고 있는만큼 그들이 더 원활하고 개인화된 여행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사장 겸 CEO 안 소렌슨(Arne Sorenson)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알리바바의 디지털 전문성과 중국 소비자의 요구 및 행동에 대한 깊은 이해를 늘 존경해왔다.”며, “이 제휴를 통해 메리어트의 호스피탈리티 전문성과 알리바바의 디지털 여행 플랫폼 및 디지털 결제 수단인 알리페이(Alipay) 서비스를 결합하고, 메리어트의 로열티 프로그램의 멤버가 되도록 고객을 독려할 것이다. 또한 중국 여행객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전 세계의 메리어트의 호텔들이 새롭게 성장하고 있는 중국 시장에 소개되는 기회를 얻게 될 것이다.” 고 밝혔다.


이 조인트 벤처를 통해 향후 중국 고객들이 누릴 수 있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다.

• 간편한 세계 여행: 조인트 벤처는 쇼핑, 식사 및 관광 등 여행과 관련된 모든 활동에 대한 계획, 예약, 결제에서부터 원활한 여행을 위해 필요한 전반적인 내용이 새롭게 통합된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사용자 친화적인 기술 솔루션을 제공해 중국 고객들은 더 다야한 여행의 기회를 누릴 것이다.

• 개인 맞춤식 VIP 경험 : 중국 소비자는 보다 맞춤화된 여행을 경험할 수 있다. 메리어트는 스타우드 프리퍼드 게스트 모멘츠(SPG Moments) 및 메리어트 리워즈 모멘츠(Marriott Rewards Moments) 프로그램을 통해 스포츠 행사, 프라이빗 콘서트, 가족 체험 행사 등을 제공한다. 자격을 갖춘 알리바바의 로열티 프로그램 멤버는 SPG 앰배서더 프로그램과 개인 맞춤화된 프로그램을 누릴 수 있다.

• 지갑이 필요없는 여행 : 전 세계 일부 메리어트 호텔 및 향후 오픈 예정인 호텔에서 알리페이를 사용할 수 있다.

• 차세대 로열티 프로그램 : 수상 경력에 빛나는 메리어트의 멤버십 프로그램인 메리어트 리워즈, 리츠 칼튼 리워즈 및 SPG와 알리바바의 대규모 고객과 연결해 차세대 로열티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을 것이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