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3.14 (목)

호텔&리조트

[Purchase Tip] 호텔 룸에 좋은 냉장고 고르는 Tip


에너지 효율
기본적으로 대부분의 호텔에서 사용되는 무소음 냉장고는 ‘흡수식’ 타입으로 불리는 냉장고다. 흡수식 타입 냉장고는 가정에서 쓰는 컴프레셔 타입과 달리 암모니아 냉매를 이용한 흡수식 방식으로 진동과 소음이 전혀 없다. 
진동 소음이 없는 부분, 긴 Life time을 장점으로 내세우나 에너지 효율성에 대해서는 기존 냉장고 타입보다 떨어질 수 있기에 냉장고마다 에너지 소비량을 체크할 필요가 있다.


암모니아 누수 알람
무소음 냉장고(흡수식 타입)에서 사용되는 암모니아 냉매는 누수가 될 경우 인체에 큰 해가 될 수 있다. 따라서 암모니아 냉매가 샐 때 냉장고마다 체크할 수 있는 시스템이 있는지, 혹은 누수가 진행되며 쿨링 효과가 떨어질 경우에도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기능이 갖춰진 브랜드가 필요하다.


다양한 타입의 냉장고
요즘은 기존의 등급 호텔과는 별도로 부티크 호텔, 독립 호텔로 불리며 그 나라의 고유한 스타일 혹은 젊은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콘셉트의 호텔이 인기다. 즉 냉장고 또한 과거 고가의 룸서비스로의 인식이 아니라, 서랍식/투명 도어 타입 혹은 컬러풀한 색깔의 다양한 디자인과 콘셉트로 호텔 객실이 추구하는 바와 잘 매치돼야 한다.


Good A/S
전기제품은 한 번 구매하면 고장없이 수 년간 사용하기는 힘들다. 즉 고장 시에 빠르고 친절한 A/S 또한 필수다. 냉장고는 콤프레셔, 반도체, 흡수식 등 각각의 타입이 존재한다. 따라서 여러 냉장고 타입을 아우르는 A/S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는 브랜드가 냉장고 선택시 또 하나의 필수 조건이다.


글로벌 스탠다드
객실 가구를 비롯한 여러 룸 어메니티 또한 세계 어느 호텔을 가도 볼 수 있는 소위 ‘글로벌 스탠다드’가 있다. 가성비 좋고 어디서나 빠른 구매가 가능한 냉장고 또한 중요하다. 더불어 세계 어디를 가도 객실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글로벌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은, 점차 수준 높은 관광객으로 변모하는 ‘요우커’들에게 객실 수준을 어필할 만한 하나의 홍보수단이 될 수 있다.


도메틱코리아

조범희 과장



배너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