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커힐 호텔앤리조트(총괄 현몽주, 이하 워커힐)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각양각색 호캉스 니즈를 채워줄 수 있는 서울 도심 속 올 어라운드 데스티네이션 호캉스 성지로 주목받고 있다.
최근 국내 한 데이터 컨설팅 업체의 조사에 따르면 전국 성인 남녀 3천명 중 70%가 올 여름 해외가 아닌 국내에서 휴가를 보낼 계획이라고 답했다. 다양한 연계 시설을 보유하고 있어 한 곳에서 다채로운 경험이 가능한 워커힐은 장마철이든 불볕더위든 날씨와 상관없이 풀캉스부터 북캉스, 아트캉스까지 가능해 가족, 연인, 싱글 등 다양한 고객들의 니즈에 부합하는 호캉스 경험을 제공하며 국내 휴가를 계획하는 이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여름 호캉스의 필요충분조건은 뭐니해도 풀캉스 솔루션이다. 워커힐은 시원한 한강 뷰를 즐길 수 있는 야외 수영장 ‘리버파크’와 연계된 다채로운 객실 패키지를 마련해 서울 도심 대표 풀캉스 스폿으로서 입지를 굳건히 해 왔다.
그랜드 워커힐 서울, 비스타 워커힐 서울, 더글라스 하우스 등 각 호텔 별 숙박과 리버파크 입장권이 연계된 △다이브 인투 리버파크(Dive into Riverpark) △서머 딜라이트(Summer Delight) △레디 투 다이브?(READY TO DIVE?)를 비롯하여 2박 3일간의 충분한 휴식이 가능한 △블리스풀 2 나잇츠(Blissful 2 Nights)와 골드 시즌 한정 낭만적인 야간 수영과 풀사이드 세미 뷔페까지 즐길 수 있는 △세이버링 서머 나이트(SAVORING SUMMER NIGHT) 등 총 8개의 패키지 옵션들이 준비돼 있다. 리버파크와 연계된 패키지 8종은 8월 25일까지 이용 가능하며, 이용 고객 전원에게는 더 프리미엄 비건 달바(d’Alba)의 기초 제품 3종과 바캉스 백, 비치 타올로 구성된 바캉스 세트를 증정한다.
몰입형 예술 전시를 관람할 수 있는 그랜드 워커힐 지하 1층의 ‘빛의 시어터’는 아트캉스를 원하는 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현재 빛의 시어터 메인 전시관에서는 네덜란드 미술의 황금기였던 17세기 거장들의 작품과 빈센트 반 고흐의 대표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는 <베르메르부터 반 고흐까지, 네덜란드 거장들>전을 상영중이다. 워커힐은 해당 전시 관람이 가능한 입장권 2매와 함께 그랜드 워커힐 서울, 비스타 워커힐 서울, 더글라스 하우스 투숙이 포함된 △빛의 시어터 Théâtre des Lumières @ GRAND △빛의 시어터 Théâtre des Lumières @ DOUGLAS △RE:VIVE 총 3가지의 패키지를 제공함으로써 단순 관람에 그치지 않고 객실에서 편안한 휴식을 즐기며 전시의 여운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워커힐은 특급호텔 중 드물게 다양한 장르의 도서를 즐길 수 있는 라이브러리를 보유하고 있어 북캉스도 가능하다. 현재 워커힐은 그랜드 워커힐 2층에 위치한 ‘워커힐 라이브러리’와 더글라스 하우스 1층에 위치한 ‘더글라스 라이브러리’, 총 2곳의 라이브러리를 투숙객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다. 워커힐 라이브러리에는 국내 외 소설 및 에세이, 자기 계발, 자녀 교육 등 전 분야를 아우르는 3천 여 권의 도서가 비치되어 있다. ‘최인아 책방’이 큐레이션 한 서적으로 채워진 더글라스 라이브러리는 온전히 마음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인테리어로 조성되어 편안하고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독서가 가능하다.
보다 역동적인 호캉스를 원하는 이들이라면 워커힐의 레저 체험 전문가 ‘워키(WALKEE)’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된다. 올 여름 새롭게 선보이는 △커피박 화분 만들기는 친환경 소재를 인테리어 소품으로 재탄생시키는 프로그램으로 워커힐의 지속 가능한 경영 철학을 몸소 체험할 수 있다. 워커힐을 둘러싼 숲속 산책로에서 자연 생태계와 동식물 관련 풍부한 지식을 나눌 수 있는 △해설이 있는 숲 체험부터 워커힐의 숨겨진 힐링 스폿에서 명상 요가를 즐기는 △힐링 포레스트,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위한 △마인드 케어 요가, 어린이 고객들이 청정 자연 속을 자유롭게 탐험하는 △키즈 플레이 포레스트 위드 워키 등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이 참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색다른 경험까지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마련돼 있다.
워커힐은 매 해 방학 시즌에 맞추어 워키가 진행하는 특별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투숙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고 있다. 올해는 7월 28일부터 8월 9일까지 총 4회에 걸쳐 2박 3일간의 투숙과 함께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숲 체험과 키 성장에 도움을 주는 필라테스 수업, 생존수영 및 물놀이,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쿠킹 클래스 등으로 즐거움과 유익함을 모두 담은 ‘2024 키즈 포레스트 서머 캠프’를 운영한다. 참여자들은 자연 속에서 뛰놀며 건강과 성장을 동시에 챙기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다.
최근 리뉴얼 오픈한 워커힐의 야외 테니스 코트 ‘테네즈 파크’는 한강 뷰를 보며 테니스를 칠 수 있어 화제다. 탁 트인 한강 뷰를 자랑하는 테네즈 파크는 국제 정식 규격을 갖춘 총 2면의 하드 코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붕이 설치되어 있어 강하게 내리쬐는 햇볕이나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쾌적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어 테니스 애호가들에게 환영 받고 있다.
워커힐 숙박 패키지와 운영 프로그램 관련 문의 및 보다 자세한 사항은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