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7.03 (수)

투어리즘&마이스

B2B2C특화 여행전시‘올댓트래블' 코엑스서 개막!

- 나만의 여행루트(ROUTE)를 경험할 수 있는 스마트한 여행전시
- 로컬 콘텐츠로 여행을 새롭게 주도하는 매력적인 로컬브랜딩

 

신개념 여행박람회 ‘2024 올댓트래블(All That Travel 2023)‘을 7월4일부터 6일까지 삼성동 코엑스 D1홀(3층)에서 개최한다. 코엑스가 한국관광스타트업협회와 함께 ‘상상초월, 새로운 여행을 꿈꾸는 사람들’을 주제로 올해 두 번째 개최한 전시로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한국방문의해위원회가 후원기관으로 참여한다.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최신 디지털 기술 기반의 여행 상품과 서비스로 스마트 여행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트레블 테크(Travel Tech) 기업부터, 아이디어와 기획력을 앞세워 지역 관광 활성화의 주역으로 떠오른 로컬크리에이터 등 K관광의 다크호스로 주목받는 관광 스타트업·벤처를 만나 볼 수 있다.

 

지난해 참여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는 B2B 특화된 경쟁력 있는 전시로 평가를 받은 올댓트래블은 올해 B2C 참관객들에게 나만의 테마별 ROUTE 여행을 경험하고 즐길 수 있는 전시로 개최된다.

 

올댓트래블은 홍보 중심의 기존 박람회와는 달리 국내외 테마여행, 관광 벤처와 로컬크리에이터 등이 개발한 최신 여행 상품과 서비스를 선뵈는 B2B·B2C 여행 박람회로 기업들의 상세한 니즈를 파악해 이들과 함께 비즈니스 제휴, 협력에 나설 바이어 및 투자사와 기업을 발굴해 1:1 매칭하는 ‘비즈니스 커넥팅’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최신 관광·여행 상품과 서비스를 이용해 신사업 개발 및 전략 기획, 투자를 고민하는 다양한 분야의 대중견 중소기업과 지역(관광)활성화를 고민하는 지자체 및 관광 분야 관계자를 바이어로 모시어 비즈니스 파트너 발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B2C를 대상으로 여름 휴가 시즌을 맞이해 참관객들에게 나만의 경험을 찾아가는 여행을 선사하기 위해 2024년 관광 트렌드인 R(쉼이 있는 여행), O(원포인트 여행), U(나만의 명소 여행), T(스마트 기술 기반 여행), E(모두에게 열린 여행) 등 다양한 테마별여행 ROUTE를 미리 만들 수 있도록 준비됐다.

 

테마별 다양한 여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지역의 숨겨진 핫플레이스와 힙한 로컬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로컬 인사이트 투어, 아웃도어 액티비티, 반려견 여행, 아이&부모님 돌봄 여행, 무속 여행, 여성 여행자 커뮤니티, 농촌 크리에이투어, 인스타핫플가이드북 등 미리 경험하고 선택할 수 있는 신선한 여행 컨텐츠를 선보이기 위해 100여 개 기업과 단체가 전시에 참가한다.

 

특히 본격적인 여름 휴가 성수기를 앞둔 7월 초 열리는 박람회로 여행 인플루언서 플랫폼인 세 시간 전에서는 KKday, 마이리얼트립, 클룩, 와그 등과 함께 타임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코엑스몰의 여행 관련 다양한 브랜드사들도 함께 참여해 참관객들의 여행을 더욱 알차고 풍성하게 빛내줄 예정이다. 컬럼비아, 팬함 등 코엑스몰 매장에서는 올댓트래블 참관객을 대상으로 여름맞이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으니 올댓트래블에서 여행도 하고 쇼핑도 즐길 수 있는 기회이다,

 

올댓트래블을 관광과 로컬 분야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비즈니스 파트너와 신규 고객을 발굴을 위한 기회를 제공하고, 참관객들에게는 나만의 경험을 찾아 떠나는 숨겨진 지역의 핫플레이스를 여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최근 지역(관광)산업 활성화와 지방인구소멸 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여행 전시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올댓트래블 바로가기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