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7.20 (토)

호텔&리조트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 켄싱턴호텔 평창 국내 호텔 최고 등급 ‘5성’ 획득

- 최고의 시설과 글로벌 서비스 인정받아 강원도 평창의 대표 호텔로 자리매김
- 5성 호텔 기념 고객 감사 ‘별 축제’ 패키지 출시
- 2026년 상반기 럭셔리 리조트 ‘그랜드 켄싱턴 설악비치’ 오픈

 

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켄싱턴호텔 평창이 최근 실시된 호텔 등급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5성'을 획득하고 지난 13일 현판식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기존 무궁화 등급제에서도 최고 등급인 ‘특1급’(무궁화 다섯개)이던 켄싱턴호텔 평창이 새롭게 시행되는 별 등급 평가제에서도 ‘별 다섯개’로 최고 등급을 유지하게 됐다.

 

한국관광협회중앙회에서 주관하는 호텔등급평가에서 켄싱턴호텔 평창이 위생 및 청결, 객실과 식음료 업장, 연회장 등의 주요 시설 및 서비스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지난 5월 5성 관광호텔로 인정받았다.

 

지난 4월 전문가 3명이 참여한 현장평가에 이어 전문가 1명과 소비자 평가요원 1명이 각각 시행한 암행평가를 모두 통과했다. 관광호텔 5성 등급은 현장평가 700점, 암행평가 300점 등 총 1,000점 가운데 900점 이상을 받는 호텔에 부여된다.

 

켄싱턴호텔 평창은 강원도 평창 해발 700m 고지에서 아름다운 풍광과 청정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호텔로 다양한 객실 및 레스토랑, 연회장, 키즈카페와 피트니스센터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특히 켄싱턴호텔 평창에서는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6만7000㎡(2만평) 규모의 프랑스식 정원 ‘켄싱턴 가든’, 전나무 숲속에서 글램핑 바비큐를 즐길 수 있는 '글램핑 빌리지', 호텔 로비 및 곳곳에는 국내외 역대 스포츠 선수들의 실제 소장품 전시를 감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전 세계적으로 흔히 볼 수 없는 150개 이상의 스포츠 소장품을 전시하면서 2018년에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총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글로벌 서비스 역량까지 갖췄다.

 

5성 호텔을 기념해 고객 감사 의미로 '별 축제' 패키지를 오는 24일(월)까지 판매한다. 투숙일은 7월 24일(수)까지다. 패키지는 객실 1박과 5가지 혜택 등을 포함하고 있다. 5가지 혜택은 ▲실내 수영장 2인, ▲사우나 2인, ▲프리미엄 객실 업그레이드, ▲스페셜 기프트 1개(와인 1병, 선크림 등 랜덤 제공)로 구성됐으며, ▲추첨을 통해 켄싱턴호텔앤리조트 숙박권(1박 2일) 1매가 제공된다. 숙박권은 해당 패키지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되며, 당첨자 발표일은 8월 5일(월)이다. 가격은 9만9,900원(세금 포함)부터다.

 

이랜드파크 관계자는 “켄싱턴호텔 평창이 강원도 평창의 5성 호텔이라는 자긍심을 갖고 지역의 관광산업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하며 “향후 국내외 5성 호텔 운영과 함께 브랜드 확장 전략의 일환으로 준비하고 있는 럭셔리 브랜드 ‘그랜드 켄싱턴’을 순차적으로 오픈해 사업 다각화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랜드파크는 지난해 켄싱턴호텔앤리조트의 최상위 브랜드 포트폴리오 ‘그랜드 켄싱턴’을 론칭했다. 그랜드 켄싱턴의 첫 모델로 강원도 고성에 그랜드 켄싱턴 설악비치를 2026년 상반기 오픈할 예정이며, 그동안 쌓아온 약 30년의 운영 노하우와 서비스 명성을 바탕으로 최고의 시설과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