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5.20 (월)

투어리즘&마이스

클룩, ‘2024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 2년 연속 수상

- 2년 연속 글로벌 여행 플랫폼 부문 1위 오르며 소비자들에게 인정받아
- 전 세계 50만 개 이상의 여행 상품 보유한 글로벌 여행 플랫폼 선두 주자...올해는 모빌리티 강화에 힘써

 

글로벌 여행 및 레저 이커머스 플랫폼 클룩(Klook)이 ‘소비자 추천 1위 브랜드’ 글로벌 여행 플랫폼 부문에서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는 소비자 인식 조사를 바탕으로 각 부문에서 소비자가 직접 추천하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소비자 인식 조사는 브랜드 선호도 및 브랜드 이용 경험, 혁신성과 가치소비 등 4개 영역으로 이뤄진다.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을 통해 기업의 경영방침과 브랜드 전략, 브랜드 경쟁력 등도 평가한다.

 

클룩은 지난해에 이어 ‘2024 소비자 추천 1위 브랜드’ 글로벌 여행 플랫폼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전 세계 여행지 2700여 곳의 여행 상품 50만 개 이상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여행 플랫폼 선두 주자로, △아웃바운드(한국인의 해외여행) △인바운드(외국인의 한국여행) △국내여행 세 개 분야에서 차별화된 여행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 평가에 주효했다.

 

클룩은 다양한 여행 상품과 우수한 트래블 테크 역량을 바탕으로 전 세계 여행객들이 세계 곳곳의 액티비티를 발견하고 손쉽게 예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클룩의 전 세계 월 방문자 수는 6300만 명 이상이며, 여행 상품 누적 예약 수도 9000만 건이 넘는다. 15개 언어와 41개 결제 통화, 41개 간편 결제 옵션을 갖추고 있어 전 세계 어디서나 편리하게 예약 및 결제를 할 수 있다.

 

특히 클룩은 자유 여행객들의 이동 편의를 개선하고자 모빌리티 서비스 강화에 앞장서고 있다. 올해는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여행객이 서울 외에도 전국 곳곳을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도록 ‘외국인 전용 실시간 고속버스 예매 서비스’를 출시했다. 본 서비스는 방한 관광객들의 큰 호응을 얻어 출시 3개월 만에 예약 건이 14배 증가했다. 이외에도 롯데렌터카와 손잡고 인바운드 렌터카 카테고리를 확장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모빌리티 서비스 강화에 힘쓰고 있다.

 

이준호 클룩 한국 지사장은 “많은 여행객들이 클룩에 보여주신 관심과 성원 덕분에 2년 연속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에 이름을 올릴 수 있었다“며 “전 세계 어디를 방문하든 클룩 하나로 편리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상품과 서비스를 꾸준히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