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와인 및 주류 산업을 선도하는 ‘ProWein 2024 (프로바인)’ 전시회가 올해 3월 10일부터 12일까지 메쎄 뒤셀도르프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7만 1000 sqm, 무역방문객 5만 명, 참가사 60개국 5700개사 규모로 화려한 개막을 예고한 ProWein 2024는 트렌드 발굴을 위한 다양한 특별행사를 진행한다. △무/저알콜 주류 특별관 ‘ProWein Zero’, △프랑스 와인의 핵심 ‘샴페인 라운지’, △식음료 트렌드의 바로미터 ‘어반 미식회’, △‘MUNDUS VINI 시음회’, △‘트렌드 포럼’, △‘마스터 클래스’, △‘그랑크뤼 유니언’, △‘포장/디자인’ 등 다양한 행사로 구성될 예정이다.
한편 ProWein 2024는 신흥주류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반영해 ‘ProSprits(프로스피릿츠)’라는 명칭으로 스피릿 특별관을 신설한다. 참가사는 약 300개 이상이다. ProSpirits는 전시회 시그니처 행사인 ‘same but different(트렌드 주류 특별관)’와 인접한 5홀에 설치된다.
ProWein 개최 이래 최초로 한국 공동관도 참가하게 됐다. 안동소주협회 공동관, 전통주수출협의회 공동관 및 인디스에어, 와인비전 개별 참가사까지 약 40개사 국내기업이 출품한다. 전체 참가사 리스트는 홈페이지 내 ‘Exhibitors & Products’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계 와인 시장은 양적 팽창보다 질적 발전에 주목하는 모양새다. 지속가능한 농업, 패키지 디자인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그 어느 때 보다 높다. 차별화된 와인 및 주류 발굴의 최적지인 ProWein은 업계 전문가들이 놓치지 않는 전시회다. 국내 주요 수입 유통사 역시 트렌드 발굴 및 거래선 확보를 위해 매년 빠짐없이 참석해 왔다. ProWein 전시회 방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시회 공식 한국대표부 라인메쎄㈜로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