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2.20 (화)

호텔&리조트

연말 야행(夜行)객 잡아라…야간 콘텐츠 강화 나선 유통가

- 호텔·유통업계, 연말 핫플 경쟁에 야간 시간대 활용 이색 콘텐츠 봇물
- 초대형 미디어 파사드, 스피크이지 바, 크리스마스 테마 정원, 야간 아이스링크 등 다채로워

 

연말 핫플 경쟁이 더욱 치열해짐에 따라 호텔, 유통업계에서는 밤에도 발길이 끊이지 않는 이색 프로그램 마련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국내 최대 규모 초대형 미디어 파사드 쇼와 스피크이지 콘셉트의 프라이빗 바, 화려한 크리스마스 테마 정원, 야간 아이스링크 개장 등 다양한 선택지로 야행(夜行)객들을 유혹한다.

 

파라다이스시티는 국내에서 가장 압도적인 규모의 미디어 파사드 쇼를 선보이며 호텔 곳곳을 빛의 향연으로 물들인다. ‘원더박스’ 외벽에 펼쳐지는 미디어 파사드 스크린 크기는 국내 최대 규모인 가로 95m에 달해 몰입감을 극대화한다. 스크린 속 영상은 불꽃놀이 이펙트와 펑펑 내리는 눈 등 풍성한 효과로 화려함을 더했다. 혁신적인 글로벌 건축가 그룹 MVRDV가 설계한 독특한 외관의 ‘크로마’ 외벽에서도 가로 72m에 달하는 초대형 스크린을 통해 마법같이 환상적인 크리스마스 무드를 선사한다. 파라다이스시티의 이번 미디어 파사드 쇼는 내년 1월 1일까지 매일(수요일 제외) 저녁 7~9시에 만나볼 수 있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의 스피크이지(Speakeasy) 콘셉트 ‘바 닉스(Bar NYX)’는 겨울밤 주(酒)캉스 핫플로 부상하고 있다. 증류주는 부산 지역 바 중 최대 규모인 130여 종에 이르며 시그니처 칵테일 6종과 클래식 칵테일 20종, 와인 40여 종도 폭넓게 만나볼 수 있다. 객실 키 또는 벨을 활용한 새로운 출입 방식과 다양한 페어링 메뉴, 재즈 LP존 등 재미 요소도 가득하다. 화~토요일 오후 6시부터 새벽 1시까지 운영한다.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호텔 내 다채로운 야간 콘텐츠가 연말 색다른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 고객을 중심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하는 콘텐츠를 지속 발굴해 세분화되고 있는 고객 니즈를 만족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세계백화점 본점은 외관 미디어 파사드를 올해 역대 가장 크게 연출해 밤을 수놓는다. 375만 개의 발광다이오드(LED) 칩을 사용하고 지난해 ‘매지컬 윈터 판타지’라는 글자를 새겼던 돌출부까지 모두 LED로 덮었다. 내년 1월 31일까지 오후 5시 30분~10시 30분 ‘신세계 극장’이라는 주제로 크리스마스 판타지 극을 연출할 예정이다.

 

롯데월드타워는 ‘소망’을 주제로 형형색색의 야간 포토 스팟을 둘러볼 수 있는 ‘원더 위시 가든’을 운영한다. 정문에 설치된 유럽 바로크 풍의 시크릿 게이트는 밤이 되면 은하수 조명으로 채워져 특별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5000여 개 조명 등으로 장식한 높이 19m의 '빅 위시 트리'와 함께 2000여 개 조명으로 꾸민 지름 14m, 높이 8m, 40인승 규모의 회전목마 등도 마련했다.

 

도심 야경과 함께 즐기는 액티비티도 야행 콘텐츠로 주목받고 있다. 반얀트리 클럽 스파 앤 서울은 ‘오아시스 아이스링크’를 야간까지 확대해 운영한다. ‘오아시스 아이스링크’는 약 320평으로 호텔 아이스링크 중 가장 큰 규모다. 남산의 설경으로 둘러싸여 있는 아이스링크 중앙에는 반짝이는 크리스마스 트리도 자리해 있다. 내년 2월 18일까지 매일 오전 11시~저녁 7시까지 개방하며, 12월 15일~내년 1월 27일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등 일부 날짜에는 저녁 9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