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15 (월)

호텔&리조트

호텔인네트워크, Placement International Korea와 MOU 체결

 

호텔&관광업계 전문 채용 플랫폼인 호텔인네트워크는 Placement International(이하 플레이스먼트 인터네셔널)과 지난 12월 16일 호텔인네트워크에서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호텔 & 관광학과 재학생/졸업생들의 해외 취업 특히 미국내 5성급 호텔 및 미쉐린 스타셰프 레스토랑 취업 및 인턴십 매칭, 역량 강화 및 취업지원을 도모하기 위해 채용관련 정보공유 및 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계기로 양사는 공동 목표인 호텔 & 관광학과 학생들의 해외 취업 관련 글로벌 비즈니스 구축을 더욱 구체화시키기 위한 지속적 협력관계를 맺고, 다양한 공동 프로젝트를 추진하기로 했다.


㈜호텔인네트워크 이정한 대표는 “코로나19 이후 빠르게 세계속에 퍼져나가는 K-콘텐츠로 인해 국가 이미지 및 인지도가 향상되고 있으며 해외 관광지출의 10위 안에 드는 큰손인 한국의 아웃바운드 관광이 재개될 경우, 해외 호텔 및 미쉐린 스타셰프 레스토랑 등에서 우리나라 인력 채용 수요가 계속 증가될 것으로 예상되고, 더욱이 학생들이 특히 해외 인턴십 및 취업에 대한 관심이 많아짐에 따라 해외 취업에 대한 시장이 더욱 활성화 될 것이라고 판단돼 이를 대비하기 위해 호텔 & 관광 전문 채용 플랫폼으로서 세계적인 플레이스먼트 인터네셔널과 MOU를 맺어 학생들의 해외 취업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호텔인네트워크는 향후 해외취업에 최적화된 인재 육성 과정 및 채용시스템을 개발 운영함으로써 차별화된 채용 플랫폼으로 성장하는데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회사의 비전을 내비쳤다.


이어 Placement International Korea 김정미 대표도 “이번 MOU가 미국 호텔 및 미쉐린 레스토랑에서 인턴십 경력을 쌓은 인재들에게 귀국 후에도 안정적인 경력개발 및 경력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커리어 플래너 역할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두 기업은 1년간의 인턴십을 마치고 돌아오는 참여 학생들에게 국내호텔 취업에 대한 지원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하는 등 인턴십 프로그램 완성도를 높이고 호텔리어의 역량 제고 및 호텔업계의 우수인력취업지원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역할을 감당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