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3 (화)

전시회

시라 리옹 2023, 글로벌 요리 대회 보퀴즈 도르, 페이스트리 월드컵 개최해

 

2023 시라 리옹 사전 등록 링크

 

24개국이 경쟁한다, 보퀴즈 도르 요리대회

 

글로벌 식품 스탠다드를 견인하고 트렌드를 만드는 2023 시라 리옹 전시회가 2023년 1월 19일부터 23일까지 열리는 가운데, 전 세계적인 참가자가 모인 보퀴즈 도르 요리대회와 페이스트리 월드컵이 함께 열린다.

 

우선 2023 시라 리옹 전시회는 2023년 1월 22일부터 23일까지 개최되는 보퀴즈 도르 요리대회의 명예 회장으로 미쉐린 3스타 셰프 도미니크 크린(Bocuse d'Or)이 임명했으며, 대회의 심사위원 전체 명단도 공개했다.

 

 

브르타뉴 출신인 도미니크 크렌은 1988년 샌프란시스코에서 제레미아 타워와 마크 프란츠의 레스토랑 스타스(Stars)에서 요리 견습을 시작했다. 이후 자카르타의 인터컨티넨탈 호텔(Intercontinental Hotel in Jakarta)에서 인도네시아 최초의 여성 총주방장을 역임, 2009년 샌프란시스코로 돌아온 후 루스(Luce)에서 일하는 동안 처음으로 미쉐린 1스타를 달게 된다. 그녀의 꿈은 2011년에 현대예술을 요리에 녹여낸 아틀리에 크렌(Atelier Crenn)식당을 열었을 때 이뤄졌다. 2018년, 모니니크 크렌은 미국에서 3개의 미슐랭 스타를 받은 최초의 여성 셰프가 됐다. 

 

보퀴즈 도르 요리대회는 생선 아구 요리 및 건강한 식사 식습관 교육을 위한 아이들 잘 먹이기(Feed the kids) 주제로 24개국이 경쟁 예정이다. 심사위원은 데이비 티쏘가 맡는다. 데이비드 티쏘(Davy Tissot)는 2021년 보퀴즈 도르에서 우승 했으며, 2004년 프랑스 국가 명장 타이틀을 얻었다. 데이비 티쏘는 폴 보퀴즈(Paul Bocuse), 헤지 마르송(Régis Marcon), 자크 막시맹(Jacques Maximin), 로저 잘루(Roger Jaloux)와 같은 유명한 셰프 아래서 요리를 배웠다. 리옹 출신인 데이비는 현재 세종(Saison)에서 총괄 셰프로 일하고 있으며, 그 전에는 라 빌라 플로렌틴(La villa Florentine) 식당에서 12년간 총괄 셰프로 근무했다. 

 

 

 

 

 

 

 

 

전 세계 제과 업계의 핫이슈, 페이스트리 월드컵 개최

 

또한 시라 리옹 전시회 기간 중 2023년 1월 20일과 21일에는 페이스트리 월드컵의 최종 결승이 열린다. 이 대회는 전 세계적으로 제과 업계를 홍보하는 주요 행사다. 피에르 에르메(Pierre Hermé) 제과 월드컵 회장 및 전세계 제과사 및 요리사 심사위원과 함께하기 위해 세드릭 그롤레는 이번 34회 제과 월드컵의 명예 회장 역할을 맡게 됐다.

 

 

20년의 제과 경력을 가진 프랑스의 가장 뛰어난 제과사 중 한 명인 세드릭 그롤레는 2018년 세계 최고의 제과사 상을 수여 받았다. 그는 메종 포숑 파리(Maison Fauchon Paris)에서 5년간 근무한 후,  2011년에 르 뫼리스(Le Meurice) 궁전의 주방에서 일하기 시작했다. 2019년에는 파리에 그의 유명한 세드릭 그롤레 오페라 부티크(famous Cédric Grolet Opéra boutique)를 열었다. 2022년 이후, 그가 만든 제과는 전세계적으로 수출되고 있으며, 런던 버클리(Berkeley)에 그의 부티크 ‘세드릭 그롤레’를 오픈했다.


현대의 페이스트리를 완벽하게 대표하는 그가 2023년 페이스트리 월드컵의 최종 결승 기간 동안 후보들을 위해 명예회장 역할을 맡게 된 것은 당연한 결과다. 그는 "제가 이번 페이스트리 월드컵의 명예 회장을 맡은 것은 큰 자부심을 느끼게 하지만, 또한 큰 책임감"이라고 설명하며, "전 세계의 모든 후보자들에게 100% 헌신하고 모든 후보들을 도울 수 있도록 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후보자들을 위한 이번 주제는 ‘기후 변화’다. 세드릭 그롤레는 "생태학은 우리의 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된 반드시 고려해야 하는 주제다. 이 문제는 수년 동안 나와 동료들의 선택에 핵심적인 역할을 해왔다. 우리는 원자재의 원산지에 더 주의를 기울이고, 재료가 유기농인지 확인하고, 가능한 한 프랑스 생산자들을 선호하고, 플라스틱 포장 퇴출을 목표로 할 뿐만 아니라, 제로 웨이스트를 실천하기 위해 노력한다.”라고 강조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