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5.07 (화)

제30회 한국국제관광전 개막, 6월 11일에서 14일까지 개최

 

세계 52개국, 국내 방방곡곡의 생생한 여행정보가 제공되는 제30회 한국국제관광전(KOTFA, Korea World Travel Fair)이 11일 성황리에 개막돼 14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1층 A홀에서 열린다. 황종희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된 11일 개막식에는 문화체육관광부 김종 제2차관, 그리스 관광부 장관, UNWTO, PATA, 각 국 주한 대사 등 국내외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고 테이프 커팅식을 가졌다.

국내 관광박람회의 시초 격인 한국국제관광전은 1986년 첫 개최해 정통성, 공공성을 가진 한국 대표 관광전문 박람회로 세계에 한국관광산업의 위상을 드높이고 있다.

특히 올해는 30주년을 맞아 인-아웃-인트라바운드 3개 부문을 모두 아우르는 종합여행박람회로서의 성격을 대폭 강화하는 등 박람회 전반에 걸쳐 30주년의 의미를 되새기는데 주력한다. 그 일환으로 인-아웃-인트라바운드 3개 부문 모두 트래블마트와 설명회를 개최해 B2B 성격을 더욱 강화했다. 12일에는 해외 주요 관광청과 아웃바운드 여행사가 참가하는 아웃바운드 트래블마트 개최, 13일에는 국내 지자체와 국내전문 여행사, 일반 관람객이 참여하는 국내관광설명회가 열릴 예정이다.

전시장은 세계 52개국이 자국의 여행지를 홍보하는 해외관광홍보관, 강원도, 경상북도, 지리산권관광개발조합 등 국내 10여개 지방자치단체가 참가하는 국내홍보관, 의료관광, 교육여행, 통신, IT 등 다양한 분야의 관광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트렌드 관광관을 비롯해 메인무대공연, 관광교육관, 세계풍물관 체험관 등으로 구성돼 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