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3.29 (금)

H&R 뉴스

<호텔앤레스토랑> 7월호 출판, "코로나19로 정신없이 보낸 지난 6개월 돌아보자"



<호텔앤레스토랑> 7월호가 발행됐다. 통권 352호를 맞이한 7월호는 코로나19로 눈깜짝할 사이에 지나가버린 지난 6개월을 돌아보는 기사들로 장식해봤다. 먼저 코로나19로 타격이 큰 부산에서 지난 6월 18일 '2020년 1차 부산 호텔 산업발전 산학협의체'가 진행, 총 10여 곳의 부산 호텔 총지배인들이 참여해 부산지역 호텔 산업의 현안에 대해 공유하고 나눴던 의견들을 정리해봤다. 다음으로 Feature 기획 기사에는 코로나19로 더욱 필요해진 융복합 인재에 대한 내용을, 최근 특히 4차 산업 시대에 돌입하면서 ICT와의 융합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는 호텔에 필요한 인재는 어떤 인재일지, 그리고 융복합 인재 양성을 위해 요구되는 것은 무엇인지 살펴봤다. 다음으로 본격 여름 휴양시즌을 맞이하며 호텔에서 받아들여야 할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여행 패턴과 핫한 여름을 더욱 뜨겁게 만들어 줄 호텔 수영장 운영은 어떻게 이뤄져야 하는지 알아봤다. 한편 코로나19로 딜레마에 빠진 MICE 업계에 대한 기사도 포함됐다. 국내 MICE의 발전에 따라 성장해온 Map of Hotel 강남편과 함께 보시면 더욱 많은 메시지를 확인하실 수 있을 것이다.



한편 이번달에도 많은 기고위원들의 흥미로운 기사들이 게재됐다. 간삼건축의 이효상 상무는 곧 오픈을 앞두고 있는 몬드리안 서울 호텔의 리모델링 구조에 대해 다뤘고, ISSA Korea의 이경훈 대표는 세계청결협회에서 인증하는 환경소독 국제인증제도를 소개했다. 일본의 소식을 전해주고 있는 전복선 기고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위한 일본 호텔업계의 경영전략을 이번에는 호시노 리조트의 사례를 들어 이야기 했으며, 법무법인 율촌의 김택수 변호사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위해 진행된 제5차 국가관광전략회의의 시사점에 대해 다뤄봤다. 이외에도 이번달에도 재미난 많은 기사들을 담았다. 7월호 <호텔앤레스토랑>도 많은 관심과, <호텔앤레스토랑>에서 다뤄줬으면 하는 기사가 있다면 언제든지 제보를 기다리고 있으니 연락주기를 바란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