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19 (금)

미리보는 HR

[7월호 Map of Hotel] 머큐어 앰배서더 강남 쏘도베 김승범 부장



호텔앤레스토랑 7월호 Map of Hotel 다섯번째 지역은 강남이다. 특급호텔들이 사랑한 곳, 강남은 테헤란로를 중심으로 내·외국인 출장객들의 방문이 잦고,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국제회의, 전시·박람회 등의 크고 작은 행사로 비즈니스의 메카라 불리는 지역이다. 이에 흔히 ‘가격’이 기준이 돼 이코노미호텔을 비즈니스호텔이라 부르는 것이 아닌 ‘목적’이 비즈니스인 진정한 의미의 비즈니스호텔이 강남 호텔 상권을 지탱하고 있었다. 

그 중 머큐어 앰배서더 강남 쏘도베는 2012년 4성급 머큐어 브랜드로는 최초로 강남에 선보이며 기업체 비즈니스고객을 타깃으로 안정적인 운영을 해온 대표적인 호텔 중 하나. 머큐어 앰배서더 강남 쏘도베는 비즈니스고객을 위해 탄생, 동선이나 부대시설 등 호텔의 모든 면들이 비즈니스를 목적으로 두고 있는 이들의 편의를 위해 구성돼 있고, 특히 해외 단체관광객은 처음부터 지양하는 전략을 펼쳐 기업체고객의 재방문률이 상당히 높은 마켓을 선점하고 있었다. 그러나 코로나19로 전 세계적으로 비즈니스 미팅과 크고 작은 행사들이 줄어들게 되며 내국인 관광객 시장에 대한 고민도 하지 않을 수 없는 상황이 되며 변화의 시기를 맞이하고 있다. 비즈니스 메카 강남에서 4성급 비즈니스호텔의 선구자적 역할을 해온 머큐어 앰배서더 강남 쏘도베는 그동안 어떤 포지셔닝으로 강남을 지켜왔으며 호텔에서 바라본 강남 호텔 상권은 어떤 곳일까? 자세한 내용은 세일즈 & 마케팅 김승범 부장을 만나 이야기를 들어봤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