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과 희망이 눈앞에 펼쳐지는 곳 디즈니랜드. 디즈니랜드하면 가까운 일본을 먼저 떠올리기 쉽지만 조금 더 가보면 홍콩 란터우 섬의 디즈니랜드를 만날 수 있다. 홍콩 디즈니랜드는 최근 MBC 예능 ‘나 혼자 산다’에서 네 얼간이들의 여행 장소로도 소개돼 새로운 여행지로 떠오르고 있다. 홍콩 디즈니랜드에는 3곳의 특색 있는 호텔과 동심의 세계로 돌아갈 수 있는 디즈니랜드의 어트랙션이 가득하다. 그중에서도 특히 마블 시리즈를 좋아하는 이들이 있다면 마블 어트랙션은 홍콩의 디즈니랜드를 찾기 충분한 이유를 마련해준다. 실제로 ‘마덕(마블 덕후)’인 기자가 홍콩 디즈니랜드를 방문해 디즈니를 온몸으로 만끽할 수 있었던 호텔과 각종 어트랙션, 아이언맨, 그리고 앤트맨을 만나고 온 이야기를 소개한다.
홍콩의 새로운 여행지로 급부상하고 있는
홍콩 디즈니랜드
홍콩 디즈니랜드는 2005년 9월 홍콩 국제공항 인근의 란터우 섬 북부에 개장했다. 디즈니랜드 내부에는 3개의 호텔로 구성돼 있는 리조트와 디즈니 스토리와 캐릭터로 가득 차 있는 7개의 테마파크로 나뉘어져 있다. 파크에는 100개 이상의 어트랙션 및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디즈니랜드 최초로 마블 스튜디오와 함께 마블 테마관을 구성하고 있어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다.
홍콩 디즈니랜드로는 홍콩 국제공항에서 직통으로 교통이 이어져 있어 접근성을 갖추고 있다. 홍콩-주하이-마카오다리와 광저우-션전-홍콩 고속철도 연계(XRL) 홍콩 구간 개통으로 중국 본토에서 홍콩 디즈니랜드를 방문하는 사람들과 해외 방문자들에게 목적지로 편리한 이동이 가능해졌다.
홍콩 디즈니랜드 내 레스토랑은 해외 각국에서 찾아오는 고객들의 입맛을 고려해 중국, 서양, 동남아시아, 일본 등 전 세계 요리를 준비했으며, 홍콩 디즈니랜드만의 미키 와플, 미키 망고푸딩, 미키와 미니 아이스크림 바 등 고전적인 디즈니 캐릭터에서 영감을 얻은 시그니처 푸드도 가득하다. 또한 랜드 내 쇼핑도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다. 보기 만해도 기분 좋아지는 갖가지 디즈니 캐릭터 굿즈들은 아이는 물론 동심을 찾아 돌아간 어른들에게도 구매의 욕구를 마구 일으킨다.
뚜렷한 테마의 홍콩 디즈니랜드 리조트
홍콩 디즈니랜드 리조트의 호텔은 호텔마다 독특한 테마를 자랑하고 있다. 리조트는 빅토리아 시대 양식의 ‘홍콩 디즈니랜드 호텔’, 낭만적인 미국의 문화로 가득한 신식의 ‘디즈니 익스플로러 롯지’, 그리고 고전적인 아르데코 양식의 ‘디즈니 할리우드 호텔’로 총 3곳이며 디즈니랜드는 호텔 투숙객을 위해 테마파크 이용 특권을 제공하고 있다.
먼저 투숙객에는 모든 어트랙션 및 쇼에 줄을 서지 않아도 되는 우선 입장권과 패키지 익스프레스 서비스가 주어진다. 또한 3개 호텔 내에서 준비되는 모든 레크리에이션 및 활동들을 무료로 체험 가능하다. 홍콩 디즈니랜드 마리 얀(Mary Yan) 이사는 “홍콩 디즈리랜드 리조트에는 2.2박 정도 머무르는 고객들이 많다. 리조트에는 호텔별로 진행되는 프로그램들이 잘 갖춰져 있기 때문에 보통 첫날에는 호텔에서 놀고 이튿날에 디즈니랜드를 방문하는 일정으로 계획을 많이 하는 편”이라며 “테마파크도 마찬가지지만 리조트는 특히 어린이는 물론 어른에게도 꿈을 떠올리게 할 수 있는 내용으로 이너뷰티를 강조하고 있다.”며 리조트를 소개했다.
홍콩 디즈니랜드 호텔
홍콩 디즈니랜드 호텔은 디즈니랜드에서 가장 처음으로 지어진 호텔로 남중국해 연안을 따라 자리하고 있다. 외관은 마치 호화로운 빅토리아 시대 궁전에 방문한 느낌을 준다. 홍콩 디즈니랜드 호텔은 총 400개 객실로 이뤄져 있으며, 호화로움을 만끽할 수 있는 킹덤 클럽룸, 킹덤 스위트도 마련돼 있다. 킹덤 클럽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환대와 서비스로 유명한데 무료 조제식품을 제공하고 맞춤형 지원 및 서비스가 특징이다.
신데렐라에서 영감을 받은 ‘비비디 바비디 부티크’는 특히 어린 소녀들이 열광하는 곳이다. 이 매혹적인 살롱은 백설공주, 신데렐라 등 소녀들이 좋아하는 공주 의상은 물론, 메이크업, 헤어스타일링, 매니큐어, 각종 액세서리까지 완벽하게 디즈니 공주로 변신할 수 있는 잊지 못할 체험을 선사한다. 여기에 꼬마 공주님의 아름다움과 우아함을 담아낸 단독 사진촬영까지! 코스프레는 약 3000HKD(한화 40만 원)의 다소 값이 있는 편이지만 그만한 값어치를 하는 서비스로 많은 꼬마 공주님들을 탄생시키고 있다.
디즈니 익스플로러 롯지
모험 정신에 대한 존경심을 담고 있는 디즈니랜드 익스플로러 롯지는 발견, 자연을 테마로 한 이국적인 문화로 가득하다. 호텔은 테마별 레스토랑, 상점 및 야외수영장과 함께 4곳으로 분리된 정원을 갖추고 있다. 디즈니 익스플로러 롯지의 객실 또한 4개의 이국적인 테마로 이뤄져 있으며 바다 또는 정원 전망을 볼 수 있는 총 750개 객실을 갖추고 있다. 정원은 모두에게 널리 사랑받는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의 캐릭터 이름이 붙어져 있으며 각 스토리가 가진 요소들로 채워져 있어 공원을 방문하는 재미도 있다.
디즈니 익스플로지 로비에 앉아있으면 곳곳에서 돌아다니고 있는 디즈니 캐릭터들을 만날 수 있다. 호텔 내에 시간대별로 각종 레크리에이션 활동이 이뤄지고 있기 때문이다. 마리 얀 이사는 “호텔과 파크에 있는 캐릭터들은 1명씩 존재한다. 파크에 있는 캐릭터는 호텔에서 만날 수 없다. 디즈니랜드 안에서는 캐릭터라는 표현보다 ‘친구’라는 표현을 사용할 정도로 디즈니 친구들은 자신의 캐릭터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면서 “먼저 다가와 사진도 찍어주고 어린이 친구들과 장난을 치기도 하는데 받아주지 않으면 큰 상심을 할 정도로 스스로를 연예인과 같이 생각한다(웃음).”며 친구들을 소개했다.
디즈니 할리우드 호텔
많은 게스트들이 선호하는 디즈니 할리우드 호텔은 고전 할리우드의 화려함과 위엄을 담은 호텔이다. 앞쪽 중앙에는 디즈니랜드의 원조인 미키마우스가 형상화 돼 있으며 각종 디즈니 테마 굿즈들을 만나볼 수 있다. 호텔에는 총 600개 객실이, 외부에는 피아노 모양의 야외 수영장과 워터 슬라이드가 설치돼 있다. 할리우드 호텔에서도 디즈니 친구들과 함께하는 레크리에이션이 진행되는데 구피와 함께 아침영화도 볼 수 있고, 직접 디즈니 캐릭터들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아트 및 공예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또한 디즈니 할리우드 호텔에는 스타 셰프 미키가 있다. 레스토랑 ‘쉐프 미키’에는 미키가 직접 준비한 전 세계의 진미를 제공하고 있어 특히 어린이 고객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는다.
모든 것이 디즈니 스토리로 통한다
홍콩 디즈니랜드의 리조트는 세 곳 모두 일관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전달하고 있다. 디즈니가 가지고 있는 ‘꿈과 희망의 나라’를 형상화, 곳곳에 동심으로 돌아갈 수 있는 요소들을 배치했다. 특히 디즈니의 다양한 굿즈들은 따로 이를 기획, 생산하고 관리하는 부서가 따로 있을 정도로 중요하게 다루고 있다. 홍콩 디즈니랜드의 머천다이저 오퍼레이션 처스틴 찬(Justin Chan) 매니저는 “홍콩 디즈니랜드의 굿즈는 어린이 고객뿐만 아니라 전 연령층에게 어울릴 수 있는 굿즈들로 이뤄져 있다. 그리고 각 아이템들에는 원작이 가지고 있는 스토리를 녹이기 위한 많은 노력들이 깃들어 있다.”면서 “이번에 새롭게 론칭한 아이템 중에 토이스토리에 나오는 캐릭터 포키를 형상화한 컵이 있다. 포키는 영화 내에서 쓰레기통에 버려진 포크인데 주인공에 의해 다시 세상으로 나오는 캐릭터로, 컵 자체를 쓰레기통으로 생각하고 포키는 쓰레기가 아닌 우리의 친구라는 의미를 부여하기 위해 컵 위에 포키가 걸터 있는 모양으로 아이템을 만들었다. 각 굿즈들에도 캐릭터의 생명력을 전달하는 것을 굿즈 제작에 있어 가장 중점적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전했다.
홍콩 디즈니랜드에서 만나는 마블
홍콩 디즈니랜드는 디즈니랜드에서 최초로 마블 스튜디오와 함께 테마관을 구성하고 있어 마블 시리즈를 좋아하는 덕후들에게 꼭 가봐야 할 여행지로 급부상하고 있다. 마블관에는 현재 아이언맨과 앤트맨과 와스프가 들어와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마블 캐릭터들을 테마로 한 어트랙션을 선보일 수 있도록 기획 중이라고 한다.
몰입감 넘치는 스토리와 실감나는 미디어로 많은 마블 덕후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앤트맨과 와스프:나노 배틀!’ 어트랙션은 지난 3월 31일에 새롭게 론칭했다. 특히 이번 어트랙션은 실제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의 연출 감독과 배우들이 제작에 참여해 더욱 의미를 담고 있으며, 첫 번째 마블 테마 어트랙션인 ‘아이언맨 비행 체험(Iron Man Experience)’과 연계돼 짜임새 있는 스토리를 자랑한다.
방문객들은 악랄한 인공지능이 극비 정보가 담긴 데이터 코어를 훔치러 가는 와중에 하이드라의 공격에 맞서 홍콩을 방어하는 임무를 수행한다. 어트랙션은 실제로 앤트맨이 된 것처럼 스왐 봇(Swarmbots)이라는 빌런의 단단한 갑옷 사이로 들어가 안에서부터 그들을 파괴하는 구성으로 이뤄져 있다. 마블 스튜디오의 프로듀서인 케빈 파이기(Kevin Feige)는 앤트맨 어트랙션 오프닝 행사에서 “앤트맨과 와스프가 화면에 나와 홍콩 디즈니랜드의 어트랙션에서 재현되는 것은 매우 흥미로운 일”이라며 “이번 경험을 통해 영화 속에서는 할 수 없었던 방식으로 팬들이 이야기에 몰입할 수 있게 하는 기회가 생겨 기쁘다.”고 어트랙션 론칭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홍콩 디즈니랜드는 앞으로도 아시아 마블 액션의 근원지로서 독점 상품 및 음식을 제공하고자 한다. 봄 행사인 ‘카니발 오브 스타즈(Carnivale of Stars)’에서는 방문객들에게 공원 곳곳에 흩어져 있는 마블 테마의 캐릭터 에그 시리즈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 테마는 와스프와 캡틴마블을 시작으로 아이언맨, 앤트맨, 스파이더맨, 블랙팬서의 새로운 테마의 캐릭터 에그를 포함하고 있다.
홍콩 디즈니랜드는 유난히 마블 팬이 많은 한국 시장에 주목할 예정이다. 이에 홍콩 디즈니랜드는 한국어 공식 홈페이지 오픈을 통해 한국 고객들에게만 주어지는 특전이 다양하게 준비했다. 홍콩 디즈니랜드에는 마블 어트랙션 이외에도 100여 가지의 어트랙션과 퍼레이드, 각종 이벤트로 즐길거리가 가득하니 순수한 동심의 세계로 돌아가고 싶다면 홍콩 디즈니랜드를 방문해보자. 홍콩 디즈니랜드에 대한 각종 할인혜택과 특전은 홈페이지(www.hongkongdisneyland.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