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즈 코타이 센트럴이 포르투갈 레스토랑 시아두(Chiado)를 공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포르투갈의 진정한 맛을 선사하는 시아두는 스타 셰프 엔리케 사 페소아(Henrique Sá Pessoa)와 공동 개발됐으며, 정통 포르투갈 요리에 중점을 둔 편안한 컨셉의 모던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이다.
시아두는 방대한 포르투갈 와인 셀러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고 품질의 재료를 사용한 품격 있는 요리를 최상의 서비스와 함께 제공한다. 아울러, 손님들은 포르투갈 맛의 진수를 보여주는 다양한 공동 메뉴와 일품 요리를 맛볼 수 있다.
역동적인 포르투갈 요리계의 주도적인 인물인 엔리케 셰프는 시아두의 개업 초기 단계부터 적극 착수했으며 주방과 레스토랑 컨셉 및 메뉴 제작을 위해 디자인 팀을 이끌었다. 이와 더불어, 오픈에 앞서 시아두의 포르투갈 총주방장, 부주방장 및 트레이닝 스태프 채용의 책임을 맡은 바 있다.
엔리케 셰프는 “포르투갈 음식과 와인 문화를 오랫동안 간직해온 마카오에 시아두 레스토랑을 신규 오픈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샌즈 코타이 센트럴에 위치한 시아두는 훌륭한 컨템포러리 포르투갈 음식 뿐만 아니라 포르투갈 현지의 생생한 요리 현장과 정통의 맛을 선사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손님들은 시아두의 시그니처 메뉴인 야채 에스카베슈와 토마토 타르타르를 곁들인 튜나 타다키; 천천히 요리된 달걀 노른자와 양파 퓌레를 곁들인 소금에 절인 수제 대구요리; 코코넛 크림, 새우, 아몬드와 구운 호박 스프; 레몬그라스와 생강으로 향을 내고 고구마를 곁들인 왕새우 카타플라나; 고구마 퓌레, 배추, 오렌지와 함께 24시간동안 천천히 조리된 아기 돼지 요리; 양고기 안심 요리; 아스파라거스, 콘 브레드 미가스, 갈릭 크림, 구운 토마토, 조개 소스; 라즈베리 쿨리스를 곁들인 크리스피 바닐라 파슬; 솔티드 카라멜과 헤이즐넛 아이스크림을 곁들인 얼린 초콜릿 디저트를 맛볼 수 있다.
포르투칼 레스토랑 시아두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https://www.sandscotaicentral.com/restaurants/western/chiado.html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