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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5.17 (금)

아워홈, 코리안 타파스&다이닝 바 ‘루 [Lu:]’ 그랜드 오픈

 

 

글로벌 토탈 푸드비즈니스 그룹인 아워홈(http://ourhome.co.kr 대표 이승우) 지난 12월 5, 삼성동에 위치한 코엑스 컨벤션센터 1층에 코리안 타파스 & 다이닝 바(Korean Tapas & Dining Bar) ‘루[Lu:]’를 오픈했다.

 

■ 조선시대 한국의 전통 문화를 전파하고 신문화를 받아들이던 외교 사절과의 교류의 장소,

‘경회루(慶會樓)’ 에서 모티브 찾아

‘루 [Lu:]’는 조선시대 외교 사절을 위해 연회를 베풀던 장소이자 한국의 전통 문물을 전파함과 동시에 신문화가 유입되는 문화 교류의 장이었던 경회루 [Lu:]에서 영감을 얻은 새로운 개념의 코리안 타파스 & 다이닝 바로, 단순한 레스토랑이나 바를 넘어 전통과 현대, 서로 다른 문화가 경계 없이 소통되는 크로스 컬처 플레이스(Cross-Culture Place)를 지향한다. 낮에는 캐주얼한 카페테리아 겸 델리로, 밤에는 이색적인 칵테일을 즐길 수 있는 다이닝 바로 낮과 밤의 분위기를 180도 다르게 설정, 어떤 시간대에 찾느냐에 따라 전혀 다른 매력을 발견할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하다.

 

 

 

 

■ 유명 디자이너, 기업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화려한 볼거리 제공, 감각적인 스타일링 돋보여

[Lu:]는 인테리어, 스태프 그루밍, 스태프들이 사용하는 기기 등 전 분야에 걸쳐 각 분야의 내놓으라 하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들과 다채로운 콜라보레이션도 시도했다. 전체적인 루 [Lu:]의 컨셉 디렉팅은 아모리스의 화보를 담당했던 외식 브랜딩 전문가 이성민 대표가, 인테리어는 이태원의 명소 ‘글램 라운지(Glam Lounge)’를 디자인한 인테리어 디자이너 김치호가 맡았다. 경회루의 핵심적 요소를 재현하되 과거의 양식을 답습하는 데에 그치지 않고 현대적 요소를 절묘하게 더해, 마치 다양한 시간대에 동시에 머무는 것과 같은 몽환적 느낌을 살렸다. 인테리어 시공사는 그랜드 하얏트 호텔, 신라호텔, 조선호텔 등 특급호텔의 시공 경험이 있는 계선의 장윤일 대표가 담당했다. 패션 디자이너 홍승완의 작품 중 루 [Lu:]의 콘셉에 적합한 의상과 ‘루 [Lu:]’만을 위해 직접 디자인된 스태프 유니폼도 눈길을 끈다. 과거 복식의 정통성을 현대적 감각으로 되살리기 위해 곳곳에 위트 있는 디테일을 가미, 스타일과 활동성을 모두 잡은 스태프 유니폼을 완성했다. 그리고 원빈, 현빈, 수지, 신민아의 헤어 스타일리스트로 이름 높은 아우라(AURA)의 임철우 원장이 루 [Lu:] 스태프 전원의 전체적인 스타일링을 책임져, [Lu:]는 스태프들의 감각적인 스타일로 먼저 고객들을 사로잡는 다이닝 바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메뉴판은 아이패드로 대신할 예정이며, [Lu:]의 바텐더 전원은 LG전자와의 협업을 통해 LG 스마트 워치 ‘G Watch R’을 착용해 고객들과 보다 친밀하고 이색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준비하고 있다.

 

 

 

 

■ 한국 전통 원재료를 재해석한 메뉴 및 조선시대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칵테일 메뉴 선보여

[Lu:]의 메뉴 콘셉트는 조선의 정체성을 지키는 선에서 신문물에 대한 풍부한 관심을 견지하며 서방 세계의 문화를 들여오고자 했던 고종황제로부터 영감을 얻었다. 때문에 루 [Lu:]에는 전통적인 우리 고유의 음식과 역사적인 스토리가 과거에만 머무르는 것을 지양하고자 메뉴 하나하나에 의미를 두어 탄생한 스타메뉴들이 즐비하다. 육식을 즐긴 ‘세종’의 식단을 현대의 육식 애호가들을 위한 세련된 타파스 메뉴로 개발했으며 세종 외에도 조선시대를 상징하는 다양한 캐릭터를 칵테일로 재창조시켰다. ‘정1품’, ‘강쇠’, ‘희빈’, ‘진이’, ‘슈퍼 석세스’ 등 재치 있는 네이밍이 돋보이는 전통주 베이스의 다양한 칵테일 등 조선시대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스페셜 주류들도 준비되어 있다. 이렇게 비주얼과 맛 어떤 것도 놓치지 않고 어디에다 내 놓아도 손색없을 만한 메뉴를 선보일 수 있었던 것은 식품, 푸드서비스 분야의 리더 기업으로 30여년의 역사와 노하우가 밑거름이 되었기 때문이다. 자칫하면 도태되기 쉬운 외식분야에서 신선한 식재료의 사용, 지속적인 메뉴 연구 개발, 다양한 외식사업 경험이 총 집약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루 [Lu:]의 오픈은 이러한 면에서 의미가 크다.

 

■ 정통성의 새로운 해석으로 진정한 K-컬처의 아이콘으로 거듭 날 것

[Lu:]가 위치하고 있는 코엑스는 주변 도심 공항 터미널 및 특급호텔 등이 위치해 다국적 행사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모임이 빈번한 곳으로 명실공히 강남구 최고의 입지를 자랑한다. 또한 강남 ‘마이스’(MICE, 회의ㆍ관광ㆍ컨벤션ㆍ전시회) 관광특구 지정 서울과 한국을 대표하는 관광특구로 자리매김 할 예정이다. 이렇게 외국 관광객들의 강남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있는 가운데 진정한 한류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은 그리 많지 않았다. 그러한 면에서 ‘루 [Lu:]’는 전통은 계승하면서도 새로운 시도와 글로벌적인 감각을 접목시켜 탄생한 곳으로 앞으로도 꾸준히 명성을 쌓아나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12, 매주 스페셜 코프로모션 진행 예정

한편, [Lu:]는 그랜드 오픈을 기념해 12월에는 매주 다양한 코프로모션(Co-Promotion)을 진행하며 연말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기도 하다. 첫 번째로 12 6() 유명 DJ와 함께하는 ‘앱솔루트 앤디 워홀 에디션’ 파티를 선보였다. 앱솔루트가 진행해온 수많은 협업 중 최초의 작품이자, 가장 상징적인 수작으로 꼽히는 팝 아티스트 앤디 워홀의 1985년작 ‘앱솔루트 워홀(ABSOLUT WARHOL)’을 루 [Lu:]에서도 만날 수 있다. 앞으로도 수입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 등, 단순한 제품을 넘어 문화적인 코드를 서로 접목시킬 수 있는 다양한 이종(異種) 산업군과의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워홈 외식마케팅팀은 천편일률적인 다이닝 콘셉트에 싫증을 느낀 현대인들을 위한 크로스 컬처 플레이스, [Lu:]를 오픈하게 되었다”고 전하며 “비즈니스 출장, 박람회 등으로 유동 외국인 인구가 많은 삼성동에 위치한 만큼, [Lu:]는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들에게 K-컬처의 아이콘과도 같은 장소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위치 :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컨벤션센터 1

영업시간 : 런치 (12:00 15:00) / 저녁(18:00 02:00)

예약문의 : 02-6002-20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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