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2.05 (월)

투어리즘&마이스

호텔스닷컴, 한국인 여행객의 모바일 필수 키워드 발표


세계적인 온라인 호텔 예약 사이트 호텔스닷컴이 한국인 여행객들을 상대로 '여행자 모바일 이용 현황 조사(Mobile Travel Tracker)'를 진행해 이들에게 여행 중 빼놓을 수 없는 필수 키워드가 무엇인지 분석했다.


결과에 따르면 '가장 최근의 휴가기간 중 SNS에 업로드한 사진은 주로 어떠한 것인가'라는 질문에 '친구, 연인 혹은 가족과 함께 찍은 사진(61%)', '주요 관광지 혹은 자연 경관(59%)'보다 '음식이나 식당 사진(64%)'라고 답한 한국인 응답자 비율이 제일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동일 질문에 글로벌 응답 결과는 '주요 관광지 혹은 자연경관(49%)', '친구, 연인 혹은 가족과 함께 찍은 사진(45%)', '셀카(44%)' 순으로 나타나 한국인 응답 결과와는 다소 차이를 보였다.


또한 한국인 응답자의 경우에는 '여행 기간 중 SNS에 관광지 사진보다는 음식 사진을 올리겠다.'고 응답한 이들도 24%에 달해 음식 사진을 SNS에 올리는 일명 #먹스타그램 트렌드의 위력을 입증했다.


'여행 시 스마트폰으로 어떤 정보를 검색하나'의 질문에 대해 한국인 응답자의 75%는 '레스토랑과 푸드 마켓'이라는 응답 결과를 보여 역시 이러한 트렌드를 뒷받침 했다. 이는 '현지에서 가 볼만한 인기 여행 관광지(65%)'나 '현지 대중교통 정보(53%)' 보다 높은 응답 수치로 실제 많은 한국인 여행객들이 어디서 어떠한 음식을 먹을 것인지를 매우 중요하게 여긴다는 것을 보여줬다.


이에 호텔스닷컴 코리아 김상범 대표이사는 "스마트폰이 발달하며 SNS 인증사진이 여행의 또 다른 재미가 돼 가고 있다. 특히 이번 결과를 통해 한국인 여행자들이 음식 사진에 대한 관여도가 높다는 점이 다시 한번 증명됐다."며 "10박 숙박 결제 시 1박을 무료 제공하고 있는 호텔스닷컴만의 특별한 리워드 프로그램을 통해 이제는 일상으로 스며 든 여행을 더욱 실용적이고 합리적으로 즐기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와 같은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호텔스닷컴은 여행 중 #먹스타그램을 해시태그하기에 손색이 없는 최고의 레스토랑을 보유한 세계 호텔 5선을 소개한다. 다가올 휴가 기간에는 지인들의 부러움을 한 몸에 받을 수 있는 곳으로 맛있는 여행을 떠나보면 어떨까?


자세한 내용은 호텔스닷컴 홈페이지(http://kr.hotels.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