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3 (화)

호텔&리조트

파크 하얏트 서울 더 라운지(The Lounge), ‘선재스님’ 초청, 사찰음식 코스요리 선보여


많은 호텔들에서 고객들에게 새로운 미식 경험을 제공하고자 외부 셰프와의 콜래보레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파크 하얏트 서울 역시 세계 각국에 위치한 파크 하얏트 호텔 셰프 혹은 미쉐린 레스토랑 셰프 등을 초대해 해외에 나가 그 레스토랑을 방문하는 수고를 들이지 않고 그 음식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호텔 고객 들에게 선사하고 있다.  

파크 하얏트 서울에서 이번에는 사찰 음식의 명장인 선재 스님과 함께 사찰음식 코스를 준비했다.

최근 리뉴얼 오픈 후,24절기에 따른 모던 한식 다이닝을 선보이고 있는 파크 하얏트 서울의 ‘더라운지(The Lounge)’는 오는 5월 24일부터 27일까지 사찰 음식 명장 ‘선재스님’을 초청해 ‘사찰음식의 길 (The Road to Korean Temple Food)’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삶을 깨우고 돌본다’는 사찰음식의 의미를 담아, 메뉴는 자연의 순리에 따라 제철에 거둔 식재료, 선재스님이 직접 담근 발효 장류, 그리고 절임, 부각 등의 저장 음식 등으로 구성했다. 런치 4코스 가격은9만 4600원, 디너 6코스 가격은 12만1천원이다. 프리미엄 차 페어링은 런치 코스에 2만 2천원, 디너 코스에 3만 3000원에 가능하다.

4코스의 런치는 연꽃차로 시작하며, 보리밥과 두부장 배추, 더덕 자소 잣즙 무침이 뒤를 잇는다.다음으로는애호박 만두, 15년 숙성 다시마 감식초, 잡곡 물김치 국수, 좁쌀 알타리 김치, 쌀 조청 취나물 우엉 두부 구이가 미각을 자극한다. 본식으로는 봄나물 쌈밥과 김치, 호두 재피잎 고추장 무침, 들깨버섯탕, 고대미 밥이 준비된다. 마지막으로 백자인 다식과 아카시아 꽃전이 깔끔한 마무리를 선사한다. 차 페어링을 원할 경우, 식사 전 메밀 차, 후식과 함께 김해장군 차가 제공된다. 가격은 9만 4600원,. 차 페어링 시 2만 2000원이 추가된다.  

디너는 총 6코스이며, 런치 코스에 죽상과 특별한 상차림 하나가추가된다. 하루의시작을죽과함께시작하는사찰음식의특징을반영하여, 식사 전반부에 연자죽, 배즙연근돌나물물김치로 구성된 죽상이 나온다. 본식에 앞서 나오는 상차림에는 쑥개떡, 참죽보리고추장장떡, 머위잎도토리전,7년숙성간장고수겉절이, 석이버섯회로 구성된다. 디너 코스 가격은 12만 1000원. 차 페어링 추가 시 제주 세작, 메밀 차, 김해장군 차를 음식에 곁들일 수 있으며 가격은 3만 3000원이다. 

파크 하얏트 서울의 총주방장 페데리코 하인즈만(Federico Heinzmann)은 “김치 및 장 등의 한국의 발효음식에 전 세계가 주목하는 요즘, 라운지를 방문하는고객들과 다시 한 번한국 고유의 재료와 식문화의 본질을 나누고 싶었다”며 “선재 스님과 파크 하얏트 서울의 조리팀이 함께 선보이는 이번 사찰 음식을 통해 자연의 순리에 따라 얻은 식재료의 온전한 맛을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기획 배경과 소감을 밝혔다.

예약 및 문의: 더 라운지 02 2016 1205 * 1206 또는 파크 하얏트 서울 대표 번호 0220161234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