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9 (월)

호텔&리조트

[Local Networks]대한미국 관광역사, 경주 보문관광단지에서 다시 시작하다

지난 5월 20일 힐튼경주가 대구·경북지역에서 최초, 전국에서 10번 째로 5성 호텔에 선정됐다. 지난 2013년부터 320억 원을 투자해 전 객실과 레스토랑, 주방시설, 헬스클럽, 수영장 등을 전격 리뉴얼을 거쳤으며 올 하반기에는 어린이를 위한 놀이문화 공간인 ‘키즈 라운지’를 열 예정이다. 여름철에는 실내 수영장 오픈과 함께 자동차로 20분 거리에 있는 감포 오류해수욕장에 투숙객에 한해 무료셔틀버스를 운행하며 여름철 해수욕고객에 대한 편의를 제공한다.

콩코드 호텔의 새주인이 나타났다. 부산의 건설업체(유림 E&C)가 새롭게 인수, 리모델링할 예정으로 보문관광단지의 관광객 투숙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무엇보다 불 꺼진 호텔이 보문관광단지의 이미지에도 나쁜 영향을 미치고 있었는데 재 오픈으로 관광객 유치에 적극적으로 나서줬으면 좋겠다. 또한 보문호수의 오리배 영업으로 연인이나 어린이들이 보문관광단지에서 멋진 추억을 갖기를 기대한다.

 

경주 코모도 호텔이 수영장을 새롭게 오픈하며 여름 관광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대만 크루즈 관광객 800여 명의 방문이 새로운 대규모 크루즈 관광객 등 맞춤형 관광프로그램을 선보이는 시발점이 됐으며 이를 통해 외국 관광객의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호텔뿐 아니라 경주 보문광광단지에는 대명, 한화, 켄싱턴, 블루원, 일성 등 많은 리조트들이 있는데 투숙객들을 위한 주간시티투어와 야간투어 등 관광객들을 위한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새롭게 오픈한 동궁원 2관을 비롯해 주변 관광지의 티켓을 리조트 로비에서 구입할 경우 할인된 가격에 좀 더 편리하게 이용토록 하고 있다.


경상북도 관광공사는 6월부터 8월 말까지 보문관광단지 ‘SUMMER 그랜드 세일’을 진행한다. 대구 고속도로 확장 개통에 따라 호남권 관광객 유치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보문관광단지 입주업체, 안동 유교랜드, 고속도로 휴게소가 공동으로 최대 60%까지 할인하는 행사다. 또한 공사는 매월 보름, 보름 달빛걷기를 진행한다. 보문호수 산책로는 8km로 야간 조명도 아름다워서 많은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곳으로 보문 호반광장에서 매주 국악공연과 수상공연장에서 다양한 행사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2016년은 경북방문의 해이다. 여름철 많은 이들이 경주 보문관광단지를 찾아 천년고도의 경주여행이 될 수 있도록 보문관광단지의 숙박업소와 경상북도 관광공사는 최선을 다하고 있다.

 

 

 

원문규
<호텔&레스토랑> 경주·경북 자문위원
대명리조트 경주 총지배인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