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4 (수)

호텔&리조트

한무컨벤션, 호스피탈리티 핵심 인재 양성 위한 ‘한무인재아카데미’ 오픈

 

국내 최초 5성 레지던스 호텔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센터와 인천을 운영하는 한무컨벤션㈜은 2월 27일 차세대 리더 양성을 위해 ‘한무인재아카데미’를 개관했다.

 

‘한무인재아카데미’는 기업의 성장만큼 인재를 중요시하고 교육을 통해 업계 최고 수준으로 변화하자는 김용식 회장의 핵심 경영 방침에 따라 시작됐으며, 한무컨벤션㈜ 창립 25주년 기념일에 맞춰 진행된 오픈식에는 김용식 한무컨벤션㈜ 회장, 조윤영 대표이사를 비롯해 호텔 총지배인과 임직원 및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한무인재아카데미’는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센터 지하 오크우드몰 242m2 규모의 공간에 개관했으며, 메인홀에는 이원 생중계가 가능한 360도 카메라와 전자 칠판을 구비해 다른 지역의 직원들이 비대면으로 참여할수록 했으며, 실감나는 롤플레잉 서비스 교육을 위해 호텔 공간을 재현한 스튜디오 공간 등 최신 교육시설을 갖췄다.

 

교육프로그램으로는 호텔 서비스전문교육, 계층별리더십교육 등의 교육 프로그램을 구축하였으며 한무컨벤션만의 특화된 데이터 혁신 교육을 포함한 직무 혁신 교육, 총지배인 양성 교육까지 세분화해 직무별 직급별 최적화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교육 프로그램은 전직원을 대상으로 연간 최소 40시간이상을 실시하고 객실팀을 위한 고객응대와 F&B 테이블 매너 등 롤플레이를 통하여 체득할 수 있도록 교육을 강화했다. 특히 3월 신규입사자를 대상으로 4박 5일의 교육을 신설해 호텔에 실제 투숙하며 고객입장으로서의 서비스 경험 등 현장 체험도 병행하는 교육을 계획하고 있다. 

 

 

호텔 관계자는 ‘한무컨벤션㈜은 끊임없이 미래 성장기반 마련을 위해 신규 호텔 사업 확장에 주력하고 있으며, 잠실 스포츠·마이스 복합단지 조성 사업에도 호텔 사업자로 참여 중이다. 그는 이번 ‘한무인재아카데미’ 오픈을 통해 국내 호텔 업계 최고의 서비스를 지향, Hospitality 전문가와 차세대 리더를 양성에 적극적인 투자를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무컨벤션㈜ 는 미국 Oakwood 파트너로서 2002년 삼성동 한국종합무역센터 단지 내에 국내 최초의 서비스 레지던스 호텔인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센터를 개장한 이후 2014년엔 인천 송도국제도시의 랜드마크 동북아트레이드타워에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을 추가로 개장해 현재까지 5성급 호텔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022년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시행하는 호텔 등급심사에서 국내 최초 '가족호텔 5성급' 획득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