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호텔, F&B 비즈니스의 중심에 있는 국내 유일 호텔산업 전문 전시회 ‘코리아호텔쇼(Korea Hotel Show)’가 제12회를 맞았다. 2014년부터 개최, 올해로 10주년이 된 코리아호텔쇼는 그동안 호텔을 포함한 숙박산업과 F&B산업의 바이어와 셀러를 연결해 오며 대표적인 B2B 전시회로 자리매김했다.
B2B 전시회는 기업 간 네트워킹의 기회를 제공하고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는 제품과 서비스 인사이트를 공유, 기업의 경쟁력 강화는 물론 산업의 성장에도 기여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함에 따라 코리아호텔쇼도 업계의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도모하기 위해 앞장서 왔다. 제12회 전시회는 10주년을 맞는 만큼 지금까지의 전시 노하우를 집대성, 더욱 내실 있는 전시회와 볼거리, 즐길 거리가 가득한 이벤트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Check in your success!
호텔 비즈니스의 교두보, 코리아호텔쇼
호텔 및 관련 산업 전문가, 기업들이 모여 최신의 산업 트렌드와 혁신적인 제품, 서비스를 공유하는 플랫폼 코리아호텔쇼가 올해 6월 19일(수)부터 21일(금)까지 코엑스 D홀에서 개최한다. 국내 유일, 최대의 호텔산업 대표 B2B 전시회인 코리아호텔쇼는 33년 동안 업계와 호흡해 온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이 국내 전시산업의 메카인 주식회사 코엑스와의 협업을 통해 공동 주최하는 전시회로 매년 약 2만 5000여 명의 숙박, 외식업 종사자들이 한데 모이는 대표 이벤트로 자리매김했다.
B2B 전시회가 산업의 발전에 중요한 이유는 국내외 호텔 시장의 동향과 가능성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산업을 이끄는 주요 바이어와 셀러의 상호작용을 통해 비즈니스 확장을 도모하기 때문이다. 또한 전문 컨퍼런스와 각종 비즈매칭을 위한 이벤트들이 다채롭게 진행,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각 업체들의 성공적인 경영과 발전을 이룰 수 있는 네트워킹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총 11회를 운영해 오며 국내 유일 호텔 전시회를 최다 개최하게 됐으며, 그간 992개 참가 업체들이 참여해 B2B 전문 플랫폼으로서의 의미를 더했다. 총 방문 누적 관람객수는 B2C 2만 3907명, B2B 8만 576명으로 명실상부한 B2B 전시회의 면목을 보였다. 한편 코리아호텔쇼는 한국전시산업진흥회의 ‘전시회 인증제도 운영 규정’에 따라 국제인증 전시회로 인정받기도 했다.
산업이 요구하는 콘텐츠 및 아젠다와
실질적인 네트워킹의 장 제공할 예정
올해 전시회는 10주년을 맞이한 만큼 보다 실질적인 산업의 니즈에 맞춰 전시를 개최한다. 코리아호텔쇼에서 만날 수 있는 주된 전시 품목은 객실용품, 전자제품, 호텔 IT·솔루션, 호텔 투자·개발·운영, 위생·욕실 기자재, 주방기기, 음료 및 주류 등으로 약 150개 사, 400개 부스 규모로 구성된다. 내년에는 트렌드 관을 새롭게 구성, △Smart Hotel △Environmentally Friendly △Food & Beverage △Start-up의 네 가지 섹션이 전시의 집중도를 높인다.
한편 본 전시 이외에도 매년 코리아호텔쇼 부대행사의 격을 높여줬던 ‘호텔산업 전문 컨퍼런스’도 양질의 강의와 업계 전문가 네트워킹을 이끌어내 명실상부한 대표 산업 전시회의 면모를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바이어들과의 비즈매칭을 희망한다면 부스 참가를 통해 비즈니스 기회를 확장해보자. 1월 31일까지 1차 조기신청 기간으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코리아호텔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