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11.18 (월)

호텔&리조트

[Global EXPO.] 전 세계 디자인, 홈 데코 및 라이프 스타일의 보고 - 메종&오브제, 2024년 1월 전시의 테마는! TECH EDEN

 

전 세계적인 디자인, 홈 데코 및 라이프 스타일 전시회 ‘메종&오브제(Maison&Objet)’가 2024년 1월 18일부터 22일까지 프랑스 파리의 노르빌뺑드 전시관에서 진행된다. 메종&오브제는 1994년부터 사피(SAFI)가 주관해온 전시회로 메종&오브제의 목표는 온라인 플랫폼과 오프라인 전시회에서 인재를 발굴하고 네트워킹을 활성화하며, 영감을 제공, 기업의 성장을 돕는 것이다. 


메종&오브제의 트레이드마크는 국제적 교류 활성화, 메종&오브제 전시회 및 디지털 플랫폼 참가 브랜드 인지도 향상, 인테리어업계를 주도하는 트렌드 개발로 대표되고 있으며, 연간 2번의 무역 박람회와 파리 디자인 위크를 동시 개최, 모든 인테리어 디자인 업계 전문가들의 필수 플랫폼이 됐다. 한편 2016년에 공개된 MOM(Maison&Objet And More)은 소비자와 브랜드들이 일 년 내내 소통하고 컬렉션을 출시하며 온라인으로 인맥을 형성할 수 있도록 해준다. 주간 신제품 쇼케이스는 지속적으로 업계의 비즈니스를 촉진 중으로 2023년에 메종&오브제는 새로운 디지털 서비스를 도입하며 MOM은 마켓플레이스로 변화했다.

 

 

미래지향적인 바이오필리아의 웰빙 주목


세계 홈 데코, 디자인 및 라이프스타일 업계를 대표하는 프랑스 메종&오브제 전시회는 2024년에 30주년을 맞이한다. 30주년을 기념해 이번 전시회는 방문객들을 기술과 자연이 조화를 이루고 되찾은 자연이 존재하는 새로운 미래로 데려갈 것이다. 상반되는 두 단어가 공존하는 이번 전시회의 주제는 파리 전시회, 도시의 쇼룸 및 M.O.M 마켓플레이스에서 탐구될 예정이다. 이 테마는 메종&오브제의 세 가지 전문 영역인 인테리어 건축, 리테일 및 호스피탈리티 분야를 통해 통해 구체화된다는 계획이다. 지난 전시회의 테마 ‘Enjoy!’의 연장선상에서, ‘TECH EDEN’은 형태와 컬러를 통해 꿈같은 낙관주의를 전달하며 이번에는 미래지향적인 ‘바이오필리아(biophilia-자연과 생명을 사랑하는 인간의 본능)’, 즉 새로운 웰빙의 세계에 초점을 맞춘다.


테마는 창의적인 전략 에이전시 페클러스 파리(Peclers Paris)와의 협업을 통해 개발됐다. 페클러스는 이 테마를 ‘과학과 자연 사이의 관계의 깊은 발전을 강조할 수 있는 기회’로 보고 있으며, 자연을 지속가능하고 바람직한 미래 속에서 보여준다. 미래지향적인 유토피아를 새로운 현실과 조화시키는 테마는 실내 장식과 디자인, 예술과 공예, 리테일, 데코 및 호스피탈리티 등 전시회의 모든 분야에 반영된다.

 

 

몰입형 휴식공간으로서의 

호스피탈리티의 제안


‘Hospitality Lab’ 공간에서 진행되는 트렌드 포럼에서 페클러스 파리는 친환경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세 가지의 몰입형 휴식공간을 제안한다. 각각의 공간은 정신을 맑게 해주고, 활력을 되찾아주며, 재생을 도와줄 것이다. 이 세 가지 공간은 이로운 휴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혁신하는 호스피탈리티업계를 반영한다. 카페는 웰빙 공간으로 변화하고, 고급 스파는 호텔 방에 등장, 다양한 감각 경험을 제공하며 공항이나 기차역과 같은 대기 장소는 최신 몰입형 기술 덕분에 스포츠 홀로 변화를 줄 예정이다.

 

메종&오브제 바로가기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