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7.09 (화)

투어리즘&마이스

‘김치에 빠지다’ 아고다, 김치의 날 맞아 가족 여행객을 위한 ‘맛있는’ 여행지 5선 공개

 

올 가을 이색 계절 여행을 찾고 있는 가족 여행객을 위해 아고다가 팔을 걷어 부쳤다. 디지털 여행 플랫폼 아고다는 11월 22일 다가올 ‘김치의 날’을 맞아 방문하기 좋을 군침이 도는 식도락 여행지를 공유한다. 김치의 날은 2020년 김치의 문화적 중요성과 영양적 가치를 알리기 위해 법으로 제정된 기념일이다. 한국의 전통 음식인 김치는 담그는 법도 다양하며, 그 특징과 맛도 지역 특산물이 포함돼 다양한 지리적 특색을 띄고 있다. 인천 강화 순무 김치부터 여수 돌산 갓김치까지, 아고다와 함께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전국 팔도 김치 탐험을 떠나보자.

 

서울 – 수도의 중심에서 전통의 맛 ‘한입’, 인사동에서 김치의 역사 공부하기

 

평화롭고 아늑한 인사동 골목에 위치한 ‘뮤지엄김치간’은 CNN이 ‘세계 11대 음식 박물관’으로 선정된 곳으로 김치의 역사와 관련된 유물과 디지털 콘텐츠를 결합한 전시를 통해 김치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또한 다양한 김치 종류를 맛볼 수 있는 시식 코너와 어린이 김치 학교, 비건 김치 담그기 등 이색 경험도 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인사동에는 가족과 함께 즐길 거리도 많다. 쌈지길, 안녕 인사동 등에서 쇼핑을 하거나, 전통 한복을 입고 거리를 거닐어 보는 것은 어떨까?

 

인천 – 강화도 순무 김치와 신선한 회를 맛볼 수 있는 전통 시장 방문하기

 

인천은 강화도의 특산물인 순무 김치로 담근 강화도 순무 김치의 고장이다. 강화도 순무 김치는 특유의 알싸한 맛으로 알려져 있으며 강화도 풍물시장과 같은 전통 시장에서 쉽게 찾을 수 있다. 밴댕이회 등 신선한 이색 지역 음식도 시장에서 반드시 맛볼거리다. 또한 강화도는 아이들이 역사를 배울 수 있는 훌륭한 장소이기도 하다. 강화 고려 궁지, 대한성공회 강화성당, 용흥궁, 경기전, UNESCO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상화 고인돌 유적 등, 시장 인근 역사 문화 유적지 방문을 고려해 볼 것을 추천한다.

 

 

여수 – 유일무이한 돌산 갓 김치, 원조의 땅에서 맛보기

 

여수에 대해 이야기하면 돌산 갓김치가 빠질 수 없다. 여수의 특유의 따뜻한 기후와 비옥한 토양은 최고의 갓을 재배해냈고, 돌산 갓김치는 자연스레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이 되었다. 죽포마을으로도 알려진 돌산 갓김치 마을에 방문하면, 신선한 현지 재료로 돌산 갓김치를 직접 담그는 체험을 할 수 있으며, 만든 김치를 집으로 가져갈 수 있다. 홀로 여행은 물론 친구와, 또는 아이들과 함께 김장 문화를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다. 마을에서 감상할만한 자연경관 또한 풍부하다. 죽포마을 옆 임포마을에 위치한 향일암은 전국 일출 명소로 있는 만큼 아름다운 해돋이를 볼 수 있다. 또한 마을 입구에 위치한 돌산대교에서는 웅장한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전주 – 우리 전통 김장 문화 살리기

 

전통과 맛의 고장 전주에서는 김장의 전통도 체험할 수 있다. 11월 24일과 25일 전주종합경기장에서 개최되는 ‘2023 전주 김장문화축제’는 400여 가족을 위한 현장 김장 버무리기 체험, 사랑의 김장 나눔, 전통 놀이 체험 등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축제를 마친 후 휴식을 취할 곳으로 가을 단풍의 막바지를 감상할 수 있는 덕진공원을 추천한다. 아이들은 전통 그네와 뛰어 놀 수 있는 널찍한 다리를 마음에 들어 할 것이다. 또 공원 내 연화정 도서관에서는 평온하고 아름다운 경치를 보며 독서를 즐길 수도 있다.

 

태안 – 안면도 바닷가에서 끓여먹는 게국지김치 맛보기

 

먹는 방법이 독특해 유명한 김치도 있다. 게국지김치 맛보기 위해서는 태안의 안면도 방문을 추천한다. 충남 서산과 태안 지역 향토 음식인 게국지는 지역별 이색 김치 중에서도 무척 독특하다. ‘능쟁이’라 불리는 게를 넣어 배추 등과 함께 김치를 만들어 숙성 시킨 후, 국으로 끓여 먹는 방식이다. 재료가 부족하던 옛적에는 자투리 야채로 만들어진 음식이었으나, 현재는 지역을 대표하는 요리가 다. 

 

지금은 태안의 바닷가를 따라 여행하다 보면 게국지 전문 식당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안면도로 미식 여행을 떠나고자 하는 가족은 꽃지해수욕장을 따라 걷다 인근 음식점에서 게국지김치를 먹어 보길 추천한다. 먹을거리 외에도 안면도는 가족을 여행객이 즐길만한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자랑한다. 태안 공룡 박물관에서의 신기한 공룡탐험이나, 가로림 일대가 한눈의 담기는 백화산 구름다리에서 눈앞에 펼쳐지는 장관을 즐겨보기, 혹은 안면도자연휴양림을 거닐어 보는 것도 좋겠다.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