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11.18 (월)

투어리즘&마이스

“트립닷컴이 뽑은 최고의 여행 크리에이터는?” 2022 트립모먼트 인기 콘텐츠 크리에이터 발표

-한국 크리에이터 10명 수상, 한국 이용자 수 전년 대비 430% 증가
-지난해 콘텐츠 게시 글로벌 커뮤니티 회원 수 전년 대비 287% 증가

 

“나의 여행 경험을 세계와 공유한다” 트립닷컴이 운영하는 여행 전문 커뮤니티 ‘트립모먼트’에서 22년 한해 동안 가장 많은 인기를 누린 콘텐츠 크리에이터에 한국 여행자 10명이 포함돼 눈길을 끈다.

 

글로벌 원스톱 서비스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은 자사의 여행 커뮤니티인 ‘트립모먼트’에서 지난해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콘텐츠 크리에이터(Most Valuable Creators Award 2022)를 선정해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트립모먼트’에서 가장 많은 인기를 누린 크리에이터에는 컬럼비아의 라파엘 오소리오가 선정됐다. 총 50명의 수상자 중 한국에서 뽑힌 크리에이터는 닉네임 ▲솔랄라 ▲이탈리아러버 ▲수빔 ▲geniefilm ▲travel1oo4 ▲여행토끼 ▲뷔올렛 ▲슈슈유니 ▲조이의여행 ▲쥬르 등 총 10명이다.

 

트립모먼트는 트립닷컴 플랫폼에서 이용 가능한 여행 전문 커뮤니티로, 전세계 여행자들이 서로 여행 정보를 공유하고 나만의 여행 스토리를 만들어 추억을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이다. 트립닷컴 계정이 있는 회원이라면 누구나 웹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트립 모먼트를 이용할 수 있다. 

 

트립닷컴은 트립모먼트에 종합 포스팅한 갯수와 퀄리티, 유저들로부터 받은 좋아요와 댓글 수를 종합적으로 판단해 이번 수상자를 선정했다. 트립닷컴 관계자는 “지난해 트립닷컴에 콘텐츠를 게시한 전 세계 커뮤니티 회원의 수가 전년 대비 287% 증가했다”면서 “자신의 여행 경험을 전 세계 이용자와 공유할 수 있는 콘텐츠 서비스가 온라인 여행사의 주요한 기능으로 떠올랐다”고 설명했다.

 

한국의 경우, 트립모먼트 론칭 이후 2년 만에 누적 게시글 10만 개를 돌파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뤄냈다. 지난해 론칭 1주년 때 2만여 개였던 콘텐츠 수는 1년만에 430%나 성장했다. 

 

닉네임 여행토끼로 활동하며 600개가 넘는 게시물을 올려 인기 크리에이터에 선정된 윤주영 씨는 “감동받은 여행지를 공유하는 즐거움에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게 됐다.”며 “트립닷컴 이용자와 소통한 결과, 큰 상을 받게 돼 기쁘고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여행지를 소개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지난 해 가장 많이 검색되고 좋아요를 받은 콘텐츠는 호텔, 감성숙소 등 숙소 분야와 실내 데이트, 뷰 좋은 카페 등 실내 여행지가 많았다. 가장 많이 검색된 해시태그는 #호캉스 #감성숙소 #실내데이트 #뷰좋은카페 순이었다. 

 

트립닷컴 콘텐츠 상품 담당 빅터 리(Victor Li) 이사는 “트립모먼트는 2020년 론칭 이후 많은 이용자들에게 영감을 주는 여행 콘텐츠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며 “이용자 누구나 참여해 리뷰와 댓글, 자신의 여행기 등을 게시할 수 있는 만큼 더 많은 크리에이터가 또 다른 여행 감흥을 일으켜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