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3 (화)

호텔&리조트

[Leading Company] 골드가구 전문 브랜드, (주)주피터디자인가구

 

하얀 대리석에 블링블링한 골드 프레임의 가구들. 럭셔리함과 산뜻함을 동시에 보여주는 이 조합은 호텔과 명품매장, 카페, 레스토랑 등에 선보이며 고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예전에는 이런 골드가구들은 주로 중국에서 수입해오거나 변색이 되는 습식도금 제품이 많았다. 하지만 국내에서 직접 이온진공증착 방식으로 제품을 생산하는 곳이 있어 화제다. 골드가구 전문 브랜드, (주)주피터디자인가구가 그곳으로 티타늄 도금을 전문으로 하는 (주)주피터PVD도 함께 운영하며 국내 유일의 도금설비를 갖춘 골드가구의 선두주자로 발돋움하고 있다. 

 

(주)주피터디자인가구

타늄도금을 전문으로 하는 (주)주피터PVD 설립


1998년 상업용 가구를 취급하는 주피터가구를 모태로 하는 주피터디자인은 2018년 골드 스텐레스 가구를 수입해 유통하는 (주)주피터디자인가구로 재탄생했다. 또한 2019년에는 티타늄도금을 전문으로 하는 (주)주피터PVD를 설립해 스텐레스가구와 구조물에 도금을 하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나가고 있다. 


이곳의 수장 노상원 대표는 대학 졸업 후 상업용 가구 시장에 들어와 30년을 의자와 테이블을 취급하는 일을 했다. 20대에 창업했다가 쓴맛을 보고 30대에 또다시 창업했다가 40대 중반에도 시련이 닥쳐 인생의 밑바닥에서 좌절을 겪다가, 골드가구의 매력에 빠지면서 새로운 도전 끝에 지금은 골드가구 전문회사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남과 같은 일을 해서는 성공할 수 없다는 생각에 골드가구와 도금이라는 틈새시장을 파고들어 연구와 노력 중에 있으며 그 결과물로 다수의 특허와 디자인등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발색, 습식도금보다 월등히 뛰어난 제품력
강도 높아 흠집, 변색없는 영구적 가구


중국에서 골드가구를 수입하기 위해 다수의 중국 공장을 다니다가 거래 공장 옆에 우연히 티타늄 도금 공장의 설비를 보고 한국에 꼭 들여올 결심을 한 노상원 대표. 기존 국내의 골드가구들은 물에 담가 도금하는 습식방식으로 제작, 시간이 지나면 도금이 벗겨지거나 색상이 검게 변색되며 화학약품처리로 인체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고 귀띔한다. 


게다가 국내 티타늄 도금 업체들이 있긴 했지만 대부분 악세사리나 주방용품 등 크기가 작거나 판넬을 제작하는데 그친 설비들이었다고. 노 대표가 국내에 들여온 설비는 가구를 제작할 수 있기에 규모가 컸다. 이온증착방식으로 폐수를 발생하지 않는 친환경 방식으로 자외선에 반응을 하지 않아 변색이 되지 않고 벗겨짐 현상도 없는 영구적 도금이다. 제작한 다음 도금을 할 수 있으니 용접 부위도 깔끔하게 마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습식도금은 물론 페인트를 칠한 후 열처리하는 발색방식으로 처리된 가구들이 많은데 이 제품들은 살짝만 부딪혀도 흠집 나고 페인트가 흐른 자국 등이 남을 수 있다. 또 배송하면서 옮기는 과정에서 하자가 발생하면 다시 회수해 발색하는 과정을 거치면서 마이너스 수익을 왕왕 겪게 된다고. 평소 가구를 취급하며 이런 경우가 많이 겪어 개선 방법에 대한 고민이 깊었다는 게 노 대표의 설명이다. 


“티타늄 도금을 한 (주)주피터디자인가구의 제품들은 부딪혀도 벗겨지지 않고 흠집이 잘 나지 않을 만큼 강도가 높습니다. 그래서 제품을 선보이는 전시회 등에 나갈 때 다른 가구 회사들은 가구에 흠집이 날까봐 일일이 포장하고 박스에 담아 이동하지만 그 제품들보다 더 비싼 저희 제품들은 따로 포장하지 않고 고정만 시켜 배송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전화위복의 기회 맞아


유럽의 유명 가구들도 중국 공장에서 제작할 만큼 전 세계로 수출하는 곳이 많고 설비공장의 대형화가 가능해 기술적 경쟁력이 좋아 중국 가구 공장들을 눈여겨 본 노 대표는 티타늄 도금 설비를 들여왔을 때 이 설비를 다루고 고칠 수 있는 중국 기술자도 함께 데리고 왔어야 했다. 하지만 코로나19를 겪으면서 중국 기술자가 본토로 들어가 어쩔 수 없이 기계에 문제가 발생하면 위챗을 통해 설명을 듣고 직접 설비를 고쳐야하는 상황이 됐다. 하지만 이것은 오히려 전화위복이 돼 기술을 전수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됐다. 또 코로나19 기간 동안 집 꾸미기에 관심이 높아지고 호텔과 같은 인테리어를 하고자 하는 수요가 늘면서 골드가구를 구매할 수 있는 주피터디자인에 대한 관심이 더 높아졌다. 


이미 버버리, 토리버치 등 명품매장과 제주신화월드 등 호텔 가구, 엘리베이터 내부, 주방용품, 금속디자인 작품 등에 제품을 제공하고 있는 주피터디자인은 이 외에도 골드가구의 블링블링한 매력을 좋아하는 많은 신혼가정과 호텔, 베이커리카페 등에 가구를 공급하고 있다고.


“중국에도 유럽에 가구를 수출하는 공장도 있지만 고급 가구의 디자인만 차용하고 저렴하게 제작한 가구들을 판매하는 공장들도 많습니다. 아무래도 요즘은 가격 경쟁력을 중요하게 생각해 저희 제품과 가격이 저렴한 제품이 사진 상 겉모습이 비슷해 구입하는 이들이 있는데 마감 상태, 제품의 무게, 내구성을 비교해보면 사진에 속았다는 것을 금세 알 수 있습니다. 그만큼 주피터디자인의 제품 품질과 디자인의 경쟁력뿐 아니라 가격경쟁력에도 자신 있습니다.”

 

 

 

주피터디자인 가구 직접 볼 수 있는
프랜차이즈 카페 오픈 예정


올해 주피터디자인은 프랜차이즈 카페를 오픈할 예정이다. 주피터디자인 가구로 카페를 구성하고 테이블마다 태블릿을 마련해 고객들이 홈페이지에서 제품을 살펴보고 (주)주피터PVD 공장의 도금 과정을 직접 볼 수 있도록 함으로써 구매로 이어지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신혼부부에게 인기있는 제품이니 만큼 이들이 많은 지역에 안테나 매장을 내고 프랜차이즈화해 커피는 물론 가구도 판매해 수익을 낼 수 있도록 한다는 복안이다. 


또한 우리가 알고 있는 14k, 18k, 24k 마다 컬러가 다르듯이 골드컬러는 물론 이 외에 다양한 색깔을 구현할 수 있는 만큼 브랜드마다 원하는 컬러를 구현해 공급하는데 주력한다는방침이다. 


“주피터디자인의 티타늄 도금은 내구성이 워낙 좋으니 요즘엔 골프채 주문이 많습니다. 무엇보다 청소도 쉽고 인테리어 효과도 좋고 골드 특성상 항상 새제품 같아 새로운 손님을 받는 호텔에 깨끗함, 새로움 럭셔리함을 더하는데 주피터디자인의 골드가구만큼 적합한 제품도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오래도록 새 제품처럼 편안하게 관리하며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선보이고 싶다면 주피터디자인의 골드가구를 선택해 보는 건 어떨까? 업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이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