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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리보는 HR

[1월호 Beverage People 1월호] 막걸리와 전통주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 가는 한강주조

 

친해지기 어렵다는 사회 친구, 그렇게 두 사람은 자주 만나 함께 술을 마셨다. 주로 소주와 맥주를 마시면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는데 어느날 전통주를 마신 두 사람은 전통주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됐다. 그러면서 왜 막걸리는 할아버지들의 술로 인식됐을까? 왜 서울을 대표하는 전통주는 없을까?라는 의문에서 그럼 우리가 젊은 막걸리, 서울을 대표하는 전통주를 만들어 보는건 어떨까로 이어져 지금의 한강주조의 나루생막걸리가 탄생했다.

 

유쾌하면서도 조금은 뜬금없는 이 이야기는 힙한 장소로 여겨지는 성수동에 뿌리내려 양조장을 설립하고 제품 출시 햇수로 3년 만에 30배의 매출 증가를 이뤘다. 출발부터 남다른 한강주조의 공동창업자 고재용 대표와 이상욱 이사를 만나 한강주조의 나루생막걸리의 스토리를 들어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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