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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스토랑&컬리너리

[Dining Event] 건강하고 안전한 프리미엄 뉴질랜드 아보카도, 뉴질랜드 AVANZA 아보카도 쿠킹 클래스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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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에 이어 올해도 ‘이진호 셰프와 함께하는 뉴질랜드 AVANZA 아보카도 쿠킹 클래스’가 지난 11월 3일 나우쿠킹스튜디오에서 진행됐다.


뉴질랜드의 AVANZA 아보카도는 오메가3 지방산, 엽산,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며 세계 최고 수준의 시스템으로 프리미엄 아보카도를 재배하고 있다. 특히 AVANZA(아반자)는 뉴질랜드 아보카도의 최대 물량 수출 회사로 가장 처음으로 한국에 뉴질랜드 아보카도를 소개했으며, 지속적으로 매년 활동하고 있다.

 

 

아보카도의 모든 것이 담긴 쿠킹클래스
이번 가을에도 어김없이 프리미엄 뉴질랜드 아보카도가 우리나라를 찾았다. 지난 11월 3일 진행된 ‘이진호 셰프와 함께하는 뉴질랜드 AVANZA 아보카도 쿠킹 클래스’에서 이진호 셰프는 아보카도 선택 및 취급 요령과 영양 성분을 소개하고 이어 참가한 배화여자대학교 전통조리과 1, 2학년 학생들과 ‘베이컨, 아보카도, 토마토 오픈 샌드위치’를 직접 만들어보고 시식하는 시간을 가졌다.


뉴질랜드에서 요리를 시작해 지금까지 26년의 조리 경력을 가진 이 셰프는 재즈 요리사로 불리며 현재 유튜브 채널 ‘남자들의 주부생활’을 운영하고 있다. 따라서 이 셰프는 미래의 셰프들인 참가자들에 맞게 선배 셰프로서 조리 팁과 조언 뿐 아니라 아보카도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레시피를 선보이고, 아보카도를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 등을 소개했다.

 

 

AVANZA사, 건강하고 안전한 아보카도 공급
건강한 과일로 각광받는 슈퍼 푸드로 날로 그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아보카도는 9월부터 1월까지 제철 과일로, 깨끗하고 안전하게 생산하고 있는 뉴질랜드에서 공급받고 있다. 특히 뉴질랜드 AVANZA사는 세계 최고 수준의 과수원 운영과 품질관리시스템을 갖추고 있고, 뛰어난 품질의 프리미엄 아보카도만을 해외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AVANZA사에게 한국은 매우 중요한 시장으로 매년 아보카도 관리기술 전문가를 파견해, 수입유통사의 물류관리 현장을 둘러보며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이전까지는 마트 등 매장 내 시식 홍보 행사 꾸준히 진행해왔다.

 

 

다양한 캠페인으로 뉴질랜드 아보카도 우수성 알려
AVANZA사는 현재 두가지 캠페인을 통해 아보카도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있다.
첫 번째가 바로 트리플 액티브 뉴질랜드 캠페인(Triple Active of NZ Avocado). 뉴질랜드 아보카도는 19가지 비타민과 미네랄 등 영양성분이 풍부하므로 AVANZA사는 연구결과에 기반해 뉴질랜드 아보카도에 함유된 특별한 3가지 영양소, ‘보호, 복구 등 노화 예방을 위한 항산화성분 / 심장과 두뇌 건강에 좋은 오메가 3 / 건강한 임신기를 돕는 데 좋은 엽산’을 캠페인을 통해 알리고 있다.

 

두 번째는 책임감있는 재배 캠페인(Respectful Harvest). 뉴질랜드의 아보카도 농가들은 진정성과 책임감을 갖고 농업에 임하고 있고 자연환경의 지속가능성을 최우선으로 하는 농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이러한 방식으로 재배된 아보카도는 월등히 높은 영양가를 갖게 되며, 미래 세대를 위해 더 좋은 방향의 농업이라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또한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의 재배 기술 표준을 모든 농가에서 적용하고 있다.
크림처럼 부드러운 맛과 뛰어난 영양적 가치가 결합돼 오메가3 지방산, 엽산,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뉴질랜드 아보카도. 뉴질랜드 아보카도를 이용한 다양한 레시피는 AVANZA 홈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다.
                                                                                 https://ko.avanzaavocado.com

 

 

아보카도를 더욱 맛있게 먹는 방법

 

Menu 1. 클래식 과카몰리와 크래커(2인분) 보호, 오메가3

 

 

재료 : 뉴질랜드 아보카도(껍질과 씨를 제거한다.) 2개, 레몬주스 1큰술, 다진마늘 1/2작은술, 잘게 썬 토마토 1/2개, 잘게 썬 양파 1/4개, 타바스코 소스 1/2작은술, 소금, 후추, 바삭한 토르티야나 크래커

조리법 : 포크를 이용해 아보카도를 곱게 으깬 후 크래커를 제외한 모든 재료를 넣어 함께 잘 섞는다. 중간 크기의 볼에 담아 바삭바삭한 또르띠야나 크래커, 빵과 함께 제공한다.


Menu 2. 아보카도와 훈제연어 쿠스쿠스 샐러드(2인분), 구운 단호박, 방울 토마토, 어린잎 샐러드 - 회복, 항산화

 


재료 : 뉴질랜드 아보카도(껍질과 씨를 제거한다.) 1/2개, 훈제연어 슬라이스 250g, 오븐에 구운 단호박(주사위 모양으로 썬다.) 100g, 방울 토마토 10개, 조리된 쿠스쿠스 2컵, 어린잎 샐러드 1컵, 엑스트라 버진올리브유 2큰술, 소금, 후추
조리법 : 큰 사이즈 볼에 조리된 쿠스쿠스와 반으로 썬 방울토마토, 주사위 모양으로 썬 단호박, 훈제연어, 소금, 후추, 올리브유를 넣고 잘 섞는다. 중간사이즈 볼에 요리를 담은 후 아보카도와 어린잎 샐러드로 장식한다.

 

Menu 3. BAT(베이컨, 아보카도, 토마토) 오픈 샌드위치(2인분), - 잡곡빵, 루꼴라, 계란 후라이, 베이컨 = 재생 + 엽산

 

재료 : 뉴질랜드 아보카도(껍질과 씨를 제거한다.) 1개, 베이컨 4장, 루꼴라 샐러드 잎 10장, 잡곡빵 2장, 계란 2개, 토마토 1/2개,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 2큰술, 소금, 후추
조리법 : 아보카도를 1cm 크기로 썬다. 중간 사이즈 프라이팬을 예열한 후 베이컨과 계란을 중간 불로 익힌다. 토스트된 빵에 버터나 올리브유를 바른 후 샐러드 잎, 얇게 썬 토마토, 베이컨, 계란, 아보카도 순으로 올린 다음 올리브유를 살짝 두르고 소금, 후추로 간을 맞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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