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5 (목)

호텔&리조트

호텔앤레스토랑, ㈜사람과서비스, 영진사이버대와 함께 호스피탤리티 인재 육성 위한 ‘h academy’ 론칭

- 8월 7일(월), ㈜에이치알, ㈜사람과서비스, 영진사이버대, 호스피탤리티 산업의 발전 위해 MOU 체결


지난 8월 7일, 호텔앤레스토랑은 ㈜사람과서비스, 영진사이버대학교와 산학협력 MOU를 통해 ‘h academy’를 설립했다. ‘h academy’는 hospitality, human, hotel & restaurant의 세가지를 모토로 하는 아카데미로, 호스피탤리티 업계(호텔, 관광, 항공, 리조트, 레스토랑 등) 종사자들에게 실무에서 놓치기 쉬운 이론과 선배 실무진에게 배우는 하이퀄리티의 실무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h academy’를 설립은 1991년 창간한 국내 유일의 호텔, 외식산업전문지 호텔앤레스토랑과  인재 서비스교육 및 컨설팅 전문기업으로, 오랫동안 호텔교육을 진행해오며 업계의 신뢰를 쌓아온 ㈜사람과서비스, 대구에 중심을 둔 전문학교로, 실무중심의 산업체 경험을 겸비한 전문 교수진들의 강의를 통해 실무자를 양성시키는  영진사이버대학교 서울 사이버 캠퍼스가 뭉쳤다는데 그 의미를 더한다.

따라서 ‘h academy’는 수강생들의 커리어 개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커리큘럼을 연구, 기획하고 취업정보를 제공하기로 합의했다. 세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관광산업 분야 인재육성을 위한 정보교류 및 유기적인 상호협력을 이뤄나갈 계획이다.

크게 직무, 서비스, 리더십 부문으로 나뉜 커리큘럼은 다시 Basic, Inter-mediate, Expert의 단계로 나뉘어 9가지 전문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각 과정에는 해당 내용의 업계 전문가들이 배정돼 수강생들의 이해를 도와줄 예정이다. 이외에도 호텔 개발 전문가 과정, 디지털 마케팅 과정, 호텔 총지배인 & 레스토랑 오너셰프의 강연 등 업계 종사자뿐만 아니라 업계에 관심을 두고 있는 일반인들도 즐길 수 있는 커리큘럼도 예정돼 있다. 강의는 영진사이버대학교 서울 사이버 캠퍼스(종로구 무교동)에서 진행된다. 

이번 MOU 협약식에서 호텔앤레스토랑 서동해 대표이사/발행인은 “교육이 매우 중요함에도 업계 여건상 투자가 어려운 상황”이라고 설명하고 “따라서 업계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양질의 교육을 마련해 업계 발전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바람을 전했다. 이어 영진사이버대학교 고상동  평생교육처장은 “급변하는 관광산업 발전에 빠르게 대처하고자 인재교육 전문기관과 전문매체를 통해 업계최신정보를 상호 교류하며, 호스피탈리티(Hospitality) 전문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사람과서비스 이태훈 대표는 “그동안 쌓아온 인재 서비스교육의 노하우를 ‘h academy’에 담아 참여하고 싶은 교육을 만드는데 주력할 것”이라는 포부를 전했다.

‘h academy’의 교육 프로그램은 올 하반기부터 선보이며 호텔앤레스토랑 홈페이지 등을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호텔, 외식업계 종사자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