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5.15 (수)

복합리조트&카지노

영종도 복합리조트 성공전략 포럼 성황리 개최



영종도 복합리조트 성공전략 포럼이  11월 9일  송도 NEAT Towr. 13층 강당에서 마련됐다.

인사말을 통해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이영근 청장은 "지난해 대한민국을 찾은 외래 관광객이 1100만 명을 달성, 3년 연속 1000만 명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고 말하고 "이 중 66.6%가 관광 및 쇼핑을 목적으로 방문하고 있는 만큼 대한민국은 동북아시아 주요 관광거점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관광산업이 한국 미래의 핵심산업으로 떠오르고 있는 이 시점에 인천국제공항이 소재한 영종도의 관광산업의 성패는 비단 인천만의 문제가 아닌 대한민국 관광산업의 성패가 걸려있다."면서 " 동북아 주요 국가들이 복합리조트를 포함한 관광거점을 개발하기 위해 치열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는만큼 우리나라도 최초의 복합리조트 3개사의 개장을 앞둔 가운데 어떠한 전략이 필요할지 논의해봐야 할 시점"이라고 역설했다.

기조발표에는 인천경제자유구역청 투자유치본부 박병근 본부장이 '영종도 복합리조트 추진경과 및 향후과제'를 주제로 인천자유구역청에 대한 현황과 성공적인 복합리조트의 요건 및 현황, 앞으로의 전망과 과제에 대해 발표했다.

이어 세종대학교 호텔관광학과 이슬기 교수는 '클러스터 효과와 마이스산업의 경쟁우위'를 주제로 국내 국제회의업의 성장세와 포상관광, 마이스산업, 전시산업의 경제효과, 국내 마이스의 경쟁력에 대해 소개하고 클러스터의 성공요인에 대해 발표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마지막으로 경희대학교 호텔경영학과 서원석 교수가 좌장을 맡아 '영종도 복합리조트의 성공적인 안착과 향후전략'을 주제로 토론을 실시, 법제도의 개선, 클러스터의 성공방안, 외국인관광객 유치에 대한 다양한 방안이 논의됐다.


이 기사의 자세한 내용은 월간 <호텔&레스토랑> 12월호에 게재될 예정이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