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5.03 (금)

국제한식조리학교, ‘2015 한중일 푸드 익스체인지’ 성료

국제한식조리학교가 국제 음식 교류 행사 '2015 한/중/일 푸드 익스체인지'를 지난 12일(목)과 13일(금) 전주 국제한식조리학교에서 진행했다.
‘한/중/일 푸드 익스체인지’는 전라북도 해외 자매 결연 지역인 중국 강소성, 일본 가고시마현과 함께 진행하는 음식 행사로, 서로의 식문화를 보다 깊이 이해하고 전북의 식재료 및 한국의 맛을 국제적으로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올해에는 각 나라의 대표 조리팀이 참가해 전라북도의 건강한 식재료를 활용, 해당 지역의 향토 음식을 선보이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행사 첫 날 ‘오감으로 즐기는 삼국지’를 주제로 열린 한/중/일 만찬 시간에는, 각 나라별로 더운 요리 3가지, 찬 요리 4가지와 함께 전통주 1종이 뷔페식으로 제공됐다. 우리나라 대표로 참석한 국제한식조리학교 이재옥, 신미옥 한식 교수가 전주비빔밥, 탕평채, 버섯불고기 등 한식메뉴를 직접 선보였으며, 강소성 대표음식인 탕수갈비와 양주볶음밥, 초승달 찐만두 등의 중국음식과, 일본식 된장국인 미소시루와 돼지고기를 졸인 돈코츠를 포함한 일본음식도 함께 제공했다. 행사 마지막 날에는 한/중/일 음식 토크 및 각 지역별 대표음식 시연, 시식 코너를 통해 서로의 식문화를 더욱 깊이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