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5.27 (월)

호텔&리조트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사내 지속가능경영 문화 조성하는 ‘행가래’ 캠페인으로 지난해 1억 2000만 원 상당의 ESG 성과 달성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총괄 현몽주, 이하 워커힐) 임직원들이 지난 한 해 사내 지속가능경영 문화 조성 캠페인을 통해 1억 2000만 원 상당의 ESG 성과를 창출하는 등 눈길을 끌고 있다.

 

워커힐은 14일 지난 2023년 한 해 임직원 793명이 사내 지속가능경영 문화 조성을 위한 ‘행가래(행복을 더하는 내일)’ 캠페인에 참하며 총 1억 2000만원 상당의 사회경제적 가치를 창출했다.여하며 ▲잔반제로 6만 7198건 ▲헌혈인증 168회 ▲텀블러 사용 9813회 ▲사회공헌활동 1587건 등을 기록

 

행가래 캠페인은 워커힐 임직원들의 그룹웨어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진행되는 지속가능경영 문화 조성 활동으로, 지난 2021년 5월 도입됐다. 임직원들은 업무 시간 동안 틈틈이 친환경 활동을 실천하며 어플리케이션에 이를 기록하고, 기록한 만큼의 ‘SV(Social Value) 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다. SV 포인트는 워커힐 호텔 내 사내 카페, 기부 프로그램 등을 통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워커힐 상품권으로 교환도 가능해 임직원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2021년 이후 현재까지 임직원들이 행가래 캠페인을 통해 획득한 SV 포인트 누적액은 약 4억 원에 달한다.

 

워커힐은 지난 2021년 ‘친환경 호텔’을 선포한 이후 대내외로 다양한 ESG 경영을 이어나가는 등 임직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친환경 활동 및 사회적 가치 실천을 유도하고 있다.

 

실제로 올 1월 사회적 가치를 실천할 수 있는 지역사회 상생과 나눔 활동의 일환으로 ‘광진푸드마켓’ 후원을 통해 ‘소용량 어메니티’ 기부를 진행했으며, SK종합화학과의 MOU를 체결해 호텔 내 객실 어메니티, 비품, 포장재 등에 친환경 플라스틱 소재 도입을 추진하는 등 주도적인 ESG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 뿐만 아니라, 사내 임직원들도 ESG 경영 실천을 함께 이끌 수 있도록 헌혈 캠페인(2월), 어스아워 동참(3월), 지구의 날 맞이 플로깅(4월) 등을 통해 자발적이고 다채로운 ESG 참여 활동을 꾸준히 펼쳐나갈 예정이다. 

 

워커힐은 현재 호텔 내 서비스의 디지털화를 통한 종이 사용 최소화, 객실 내 플라스틱 용품 최소화 및 환경 친화적 제품의 사용, 호텔 셔틀의 친환경 차량 운영, 레스토랑과 주요 시설에서의 친환경 용기 사용 및 친환경 먹거리 제공, 친환경적 ESG 상품 구성, 환경과 지구를 생각하는 ESG 액티비티 및 프로그램 등 다양한 차원의 ESG 활동을 실천 중이다. 관련해 워커힐이 운영하는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인천공항 환승호텔’은 글로벌 친환경 건축물 인증 제도인 ‘LEED(Leadership in Energy and Environmental Design)’에서 골드(Gold) 등급을 획득해 워커힐의 ESG 성과에 대한 대외적인 주목도 이어지고 있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워커힐은 진정성 있는 ESG 경영 철학을 마련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임직원들도 환경과 사회를 진심으로 생각하는 마음으로 일상 속에서 ESG 활동에 적극적으로 임하고 있다”라며 “작은 실천들이 모여 지난 한 해 의미 있는 가치를 창출했듯이, 올해도 지속적으로 임직원들과 함께 ESG 경영을 이어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끝.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