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9 (월)

투어리즘&마이스

트립닷컴, 실시간 AI 여행비서 ‘트립지니’ 한국어 음성 지원 개시

 

글로벌 여행 플랫폼 트립닷컴이  자사의 실시간 AI 여행비서 서비스인 ‘트립지니(TripGenie)’의 음성검색 서비스에 한국어를 추가하는 등 대대적인 기능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트립지니’ 이용자들은 한글 문자 뿐만 아니라 한국어 음성으로도 트립닷컴의 AI 비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트립지니는 거대언어모델(LLM) 기반 대화형 인공지능(AI) 챗봇으로 지난 2월 ‘트립젠’이라는 이름으로 베타서비스를 선보인 후 기능을 대폭 강화해 지난  7월 ‘트립지니’로 명칭를 바꾸고 정식 서비스를 개시했다.

 

2월 베타서비스 당시엔 한국어를 포함해 영어와 일본어, 중국어 등 4개 언어의 글자 인식만 가능했으나 7월 정식 서비스에는 영어 음성인식 기능을 도입해 문자 뿐 아니라 음성으로도 검색이 가능하도록 했다. 그리고 또 한번의 업데이트를 통해 한국어 음성 인식까지 가능해 졌다.

 

아울러 독자적인 AI기술과 축적된 서비스 경험을 통해 여행 계획에서 상품 예약까지 한 번에 가능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한층 강화했다. 이용자들은 트립닷컴 앱의 오른쪽 아랫부분에 위치한 트립지니 아이콘을 클릭해 사용할 수 있으며 복잡한 문자 또는 음성 명령에도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이미지 또는 링크와 함께 결과를 바로 제시하기 때문에 훨씬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여행 일정 계획 단계에서부터 트립지니는 충실한 AI 비서 역할을 수행한다. 가령 사용자가 "방콕 5일 여행을 제안해주세요."라고 질문하면 트립지니는 즉각 방콕의 관광지, 쇼핑명소를 추천하고 예약 링크, 이미지와 지도를 제공한다. 여행 날짜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면 ‘My 여정’을 통해 모든 대화내용을 저장해 필요할 때 계획을 재개할 수 있다.

 

트립지니 에이미 웨이(Amy Wei) 개발 책임자는 "트립지니에 사용된 대형언어모델기술(LLM Large Language Model) 과 언어사용자 인터페이스(LUI Language User Interface) 기술을 통해 사용자와 인공지능이 상호작용하는 방법을 완전히 재설계해 마치 인간과 대화하는 듯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베타 서비스 때부터 인기가 높았던 호텔, 항공 및 여행 일정에 대한 큐레이션 서비스인 트립.딜(Trip.Deals), 트립.베스트(Trip.Best) 및 트립.트렌드(Trip.Trends)와 같은 여행순위 콘텐츠 서비스는 응답 품질을 높이기 위해 트립지니에 통합시켰다.

 

사용자 인터페이스도 대폭 강화했다. 다른 검색창 사용 중에도 트립지니 아이콘을 터치하면 사용자들은 반투명 화면을 이용해 질의를 타이핑하거나 음성 검색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트립닷컴의 슈버트 루(Schubert Lou) 최고 운영 책임자(Chief Operating Officer, COO)는 "트립지니에 구현된 생성형 인공지능 기술의 거대한 잠재력을 통해 우리는 세상을 탐험하는 방식에 혁명을 일으키고 여행의 미래를 새롭게 만들고 있다.”면서 “트립닷컴은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이용자들이 더욱 즐겁고 편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사용자 중심 개발에 더욱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