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4 (수)

투어리즘&마이스

제94차 한국관광학회 제주 국제학술대회 성료, 13개국 국내외 연구자들과 19개 지자체 참여

 

사단법인 한국관광학회(회장 : 고계성 경남대 교수)는 2023년 6월 26일(월) ~ 28일(수) 3일 동안 「관광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대비와 역할」을 주제로 제주 해비치호텔 & 리조트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국제학술대회는 13개국 국내·외 관광연구자의 200여 편의 연구논문 및 정책 아이디어 공모 발표를 통해 미래 관광산업의 새로운 빛을 모색하였고, 서울 등 전국 19개 시군이 참가해 학계와 연계한 홍보활동을 펼쳤다.

 

 

27일(화) 개최된 개막식에서 고계성 한국관광학회 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김희현 제주특별자치도 정무부지사의 환영사, 김승수 국민의 힘 국회의원, 박종택 문화체육관광 관광정책국장, 윤영화 한국관광협회중앙회 회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기조연설은 Jaime Alejandre 주한 스페인 관광참사관이 「Lights and Shadows in the Era of Mass Tourism: 관광 대중화 시대의 밝은 미래와 이슈」를 주제로 환경, 사회, 문화적 가치를 고려한 지속 가능한 미래관광의 중요성에 대해 강연했다.

 

이외에도 이번 국제학술대회에서는 최근 관광 분야의 주요 이슈와 관련된 총 200여 편의 학술연구가 발표되었다. 또한 한국관광공사,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제주특별자치도, 제주관광학회가 주관한 특별세션과 관광사례연구, 대학생아이디어공모전 등 다양한 세션에서 엔데믹 시대, 변화된 환경에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는 관광의 방향성에 대한 다양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고계성 한국관광학회 회장은 “세계적인 관광지로 도약하고 있는 제주특별자치도에서 개최되는 이번 국제학술대회는 관광의 경쟁력 강화 및 가치 창출 전략을 통해서 제주 관광의 질적 성장 증대 및 지속가능성을 확보하는 학술행사였다”라고 언급하였다.

 

(사) 한국관광학회는 1972년, 우리나라 관광학 분야에서 최초로 창립된 학회로서 약 8,000여 회원이 활동하는 국제학술단체이며, KCI 우수등재지 “관광학연구” 학술지와 영문학술지(International Journal of Tourism Sciences)를 발행하고 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