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4 (수)

호텔&리조트

한화호텔앤드리조트, E-순환거버넌스와 자원 재활용을 위한 MOU 체결

- 호텔·리조트 업계 최초 자원 순환 관련 업무 협약 추진
- 폐전기·전자제품 수거를 통해 2023년 이산화탄소 약 83톤 저감 효과
- 매년 연말 폐기 제품 발생량에 따라 기부금 산출 및 취약계층 지원 예정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대표이사 김형조)는 6월 28일 E-순환거버넌스와 경기도 수원시 에이스광교타워에서 ESG 경영 실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상혁 한화호텔앤드리조트 HR실장과 정덕기 E-순환거버넌스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E-순환거버넌스는 한화생명,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국내 주요 기관의 전기·전자제품을 수거 및 재활용하는 환경부 인가 비영리 공익법인이다. 제품을 폐기하지 않고 지속 가능성을 추구하는 자원 순환형 경제 시스템을 갖춰 환경을 보호한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E-순환거버넌스와 업계 최초 재활용 관련 업무 협약을 추진한다. 운영 중인 4개 호텔과 10개 리조트에서 수명이 다하거나 고장 난 TV, 드라이기 등이 E-순환거버넌스에 인계될 예정이다. 올해 사업장 내 폐기물 예상 발생량은 약 6천 대다. 재활용할 경우 83톤CO2eq(이산화탄소 환산 기준)의 탄소 저감 효과를 거둘 수 있고 이는 소나무 약 600그루를 심는 수준이다. 또한 폐기 제품 재활용으로 발생된 기부금은 전액 취약계층에 전달된다.

 

이상혁 한화호텔앤드리조트 HR실장은 “레저·서비스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환경을 보호하고 관광 자원을 제공받는 순환 체계 구축은 큰 의미가 있다”라며 “미래 세대에게 아름답고 건강한 자연을 온전히 물려주기 위해 지속 가능한 관광에 힘쓸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이외에도 양평과 속초에 약 800ha(250만 평) 대규모 숲을 가꿔 탄소 흡수원을 넓히는 '100년의 숲'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특히 양평 '100년의 숲' 일부를 민간 기업 최초로 의무 시장 내 산림부문 배출권거래제 외부사업 등록에 성공했다. 현재까지는 민간 기업 중 한화호텔앤드리조트만 ESG 공시는 물론 배출권 확보와 거래가 가능하다. '100년의 숲'이 모두 조성될 경우 20년 동안 약 1만 톤의 탄소를 흡수할 것으로 판단된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